듀스 / Deux Forever 앨범 전곡 노래 가사


Deux Forever / 듀스

1. Deuxforever (Intro) - 듀스
2. 나를 돌아봐 - 듀스
3. 알고 있었어 - 듀스
4. 그대 지금 다시 - 듀스
5. 무제(無題) - 듀스
6. 빗속에서 - 듀스
7. Go!Go!Go! - 듀스
8. 힘들어 - 듀스
9. 또 하나의 슬픔 - 듀스
10. 그 때 - 듀스
11. 우리는 - 듀스
12. 여름안에서 - 듀스
13. 약한 남자 - 듀스
14. 떠나버려 - 듀스
15. 영원의 노래 - 듀스
16. 굴레를 벗어나 - 듀스
17. 다투고 난 뒤 - 듀스
18. 상처 - 듀스
19. 의식혼란(義式魂亂) - 듀스
20. Message - 듀스
21. 말하자면 - 김성재
22. 너의 생일 - 김성재
23. Hiphop정신(精神) (Feat. 이현도) - 김성재
24. 사랑, 두려움 - 듀스
25. 친구에게 - 이현도
26. 성재를 위한 고요함 - 이현도
27. 사랑하는 이에게 - 듀스

발매일: 1996
발매사: RIAK
기획사: -

 

DISK 1

 

DISK 2

 


↓↓↓ 아래로 앨범 전곡 노래가사 ↓↓↓

1. Deuxforever (Intro) - 듀스




2. 나를 돌아봐 - 듀스
(작사: 이현도 / 작곡: 이현도 /  편곡: 이현도)

이제 우리가 시작하겠어
바로 여기서 D E U X DEUX
여기서 우린 보여주고 싶어
D E U X DEUX DEUX
하루 하루 반복되는 날들
의미를 찾을 수 없어
순간 순간이 나에겐 힘들어
왜 언제나 너는 내 맘 속에
난 벗어나고 싶어
언제나 슬픔의 벽속에
나는 둘러싸여져 있는데
시간이 갈수록
그대는 자꾸만
멀어져 가고 있는걸
나를 돌아봐 그대 나를
너의 맘속엔 내가 없지만
나를 돌아봐 나는 지금
널 그리며 서 있어
그대는 나를 슬퍼하는
나를 지금 기다림에 날을
계속하고만 있는 나를 WHY
왜 자꾸만 외면하고
멀어져가는 거야 그대 나에게
두근거리는 내 마음을
그대는 가슴을 닫아 두고
외면을 하고 있지만
언젠가는 넌 알 수 있을꺼야
그때 너의 마음
나에게만 보여줘
언제나 슬픔의 벽속에
나는 둘러싸여져 있는데
시간이 갈수록
그대는 자꾸만
멀어져 가고 있는걸
나를 돌아봐 그대 나를
너의 맘속엔 내가 없지만
나를 돌아봐 나는 지금
널 그리며 서 있어
그대는 나를
가슴 아파하는 나를 난 너
너만을 얻고 싶어
이런 나를 정말로 정말로
이대로 지나칠 수 밖에없는지
정말 난 그대와
정말 사랑할 순 없는지
나를 돌아봐줘
그대여 나를 돌아봐
그대와 나는
하나 될 수 없는 거야
나를 돌아봐줘 그대여
나를 돌아봐
나를 돌아봐 그대 나를
너의 맘속엔 내가 없지만
나를 돌아봐 나는 지금
널 그리며 서 있어



3. 알고 있었어 - 듀스
(작사: 이현도 / 작곡: 이현도 /  편곡: 이현도)

나는 알고 있었어 내게 거짓을 말하는 걸 
나는 알고 있었어 우리가 헤어지는걸 

우리 언제까지나 영원 할거라 
그래 그렇게 생각했던 때가 있었지 
그렇지만 지금에 우린 예전에 우린 아니야 
(이젠 서로 멀리) 

언제부턴가 너는 점점 변해 가고 
내 가슴의 슬픔은 점점 커져 가고 
행복했던 시간은 바래져 가고 
이미 기울어진 사랑이 되어 버렸어 

나의 슬픔을 너에게 말하려 해도 
벌써 난 너 없인 존재하지 못했지 
슬픈사랑이지만 어긋날 수 없었어 
(그래서 네게 말할 수 없었어) 

그래 나는 알고 있었어 너의 거짓말 
너의 어색한 미소속에 보였던 그 진실을 
하지만 바보처럼 모른척 한건 
너를 너무 사랑했기 때문이야 

나는 알고 있었어 내게 거짓을 말하는 걸 
나는 알고 있었어 우리가 헤어지는걸 

너의 앞에서 난 항상 밝게 웃었지 
사랑이 바래져가는 걸 알면서도 
언제나 너의 미소가 보고 싶었지. 
(그래 모른 척하고 싶었어) 

이젠 추억이 되어버린 너와 내가 느낀 
작은 또, 많은 기쁨들 
너에겐 지나가는 찰나였지만 
내겐 끝나는 그 순간까지 너무 소중했어 

나의 진실을 받아 주진 않았지만 
나의 슬픔은 너에게서 생겨났지만 
지금 나는 너를 미워할 수 없어. 
그저 널 떠나게 한 나를 원망할 뿐. 

너의 마음이 변한 건 알고 있었지만 
이렇게 우린 어긋나 버렸지만 
너에게 바라는 건 그저 내 슬픔만큼 
네가 정말 행복해지는 것뿐. 

나는 알고 있었어 내게 거짓을 말하는 걸 
나는 알고 있었어 우리가 헤어지는걸 
 이젠 안녕 -



4. 그대 지금 다시 - 듀스
(작사: 이현도 / 작곡: 이현도 /  편곡: 이현도)

와 지금 내마음은
너무나 기막혀
화도 낼수없어
정말 어이없어
나만을 사랑한다
웃으며 말하던
네가 나를 떠나가다니

너무나 아퍼
너무나 슬퍼
나의 이마음은
그렇지만 난
잊지를 못해 너를
아직도 난
변한게 없어
지금 나에게
나에게 돌아와
왜 지금 나에게
이런 슬픔을 주는거야
그대 나에게
나에게 돌아와
왜 그대 나에게
돌아오지 않는거야 워

그대가 말해주었던
그모든 얘기들
지금엔 어디로
다 없어져 버린거야
정말로 다시
찾고싶어 널
우리의 날아가버린
얘기도
되돌려 버리고싶어
정말 너의모습을
잊을수가 없어
어디로 갔어
내가 원하는
유일한 하난
지금도 여태껏
정말 못난남자가
되어버린거야
너 하나 때문에
여전히 내마음은
믿을수가 없어
어떻게 생각을
해야하는건지
너만을 사랑하며
그렇게 잘하던
나를 네가 떠나가다니
너무나 아퍼
너무나 슬퍼
나의 이마음은
그렇지만 난
잊지를 못해 너를
아직도 난
변한게 없어
지금 나에게
나에게 돌아와
왜 지금 나에게
이런 슬픔을 주는거야
그대 나에게
나에게 돌아와
왜 그대 나에게
돌아오지 않는거야
지금 나에게
나에게 돌아와
왜 지금 나에게
이런 슬픔을 주는거야
그대 나에게
나에게 돌아와
왜 그대 나에게
돌아오지 않는거야
지금 나에게
나에게 돌아와
왜 지금 나에게
돌아오지 않는거야
 



5. 무제(無題) - 듀스
(작사: 이현도 / 작곡: 이현도 /  편곡: 이현도)

Hibiri Dibiri Hibiri Dibiri
Hip Hop Tip
Oh DEUX 가라 Going an
Hibiri Dibiri Hibiri Dibiri
Hip Hop Tip
Oh DEUX 가라 Going an
Hibiri Dibiri Hibiri Dibiri
Hip Hop Tip
Oh DEUX 가라 Going an
Hibiri Dibiri Hibiri Dibiri
Hip Hop Tip
자 이거는 또다른 이야기야
아주 다른
모두가 똑같으면 재미없어
나는 그래
음악이 아니라고 해도
상관없어 난 좋아
but everybody
똑같다면 아무런 가치가 없어
현란하고 또
화려한 디지털 sound
하지만 지금 만큼은
그런 소리에 속지마
모두가 익숙해져 있는
그런 소리들보다는
이런 소리를 들어줘
이건 바로 자유
그러나 이렇게 하라
저렇게 하라
자유로워지고 싶어라 난
이렇게 하고 싶어 Hip
정말 이것을 원해 Hop
이게 지금 이 순간엔
나에겐 가장 중요해
될만한데 안되는 일
안될만한데 잘되는 일
이게 바로 세상인가
나는 아직 모르겠어
다만 나는 지금 그저
자유로워지고 싶어
Oh come on baby
Hibiri Dibiri Hibiri Dibiri
Hip Hop Tip
Oh DEUX 가라 Going an
Hibiri Dibiri Hibiri Dibiri
Hip Hop Tip
Oh DEUX 가라 Going an
Hibiri Dibiri Hibiri Dibiri
Hip Hop Tip
Oh DEUX 가라 Going an
Hibiri Dibiri Hibiri Dibiri
Hip Hop Tip

가슴속 깊이에 있는
퇴색이 되어가는
생각들은 망설임에
가려져 있어
pick it up pick it up
pick it up Ye come on
listen up as I pick it up now
it's time to rip it up
everybody up up
nobody nobody down
나를 돌아봐줘
그대여 나를 돌아봐
Two bad brother bring
the new dirty sound
So many people worry about as
but don't worry about it
수많은 사람들이 해주는 걱정을
나는 안해
우려를 하지마
우리가 하는 건 무리가 아니야
이제 그래 다르게
한 번 더 생각해봐
지기리 Check yourself
아직도 우리가
하고 싶은 얘기가 많아
그래 많은 얘기를 들어왔어
좋다 나쁘다 하지만 나는 또
우리는 결코 그만둘 수 없어
왜냐하면 이건 우리가 옛날부터
정말로 원했던 거니까
그래서 우리는 이것을 하겠어
Hibiri Dibiri Hibiri Dibiri
Hip Hop Tip
Oh DEUX 가라 Going an
Hibiri Dibiri Hibiri Dibiri
Hip Hop Tip
Oh DEUX 가라 Going an
Hibiri Dibiri Hibiri Dibiri
Hip Hop Tip
Oh DEUX 가라 Going an
Hibiri Dibiri Hibiri Dibiri
Hip Hop Tip
Hibiri Dibiri Hibiri Dibiri
Hip Hop Tip
Hibiri Dibiri Hibiri Dibiri
Hip Hop Tip
Hibiri Dibiri Hibiri Dibiri
Hip Hop Tip
Hibiri Dibiri Hibiri Dibiri
Hip Hop Tip
 



6. 빗속에서 - 듀스
(작사: 이현도 / 작곡: 이현도 /  편곡: 이현도)

지금 아파하고 있어
정말 난 니가 보고싶어

아픈 내 가슴을 이 비에 씻으려
이렇게 나는 서 있지만
끝이 없이 내리는 지금 비처럼
내 눈물은 멈추질 않아
미소 지으며 널 떠나보냈지

아무 후회도 내겐 없는 것 처럼

하지만 그건 니가 나에게 원했던
마지막 부탁이였어
힘들었지만 널 위해서였어
나 혼자 너에 슬픔까지
아파한거야
아픈 내 가슴을 이 비에 씻으려
이렇게 나는 서 있지만
끝이 없이 내리는 지금 비처럼
내 눈물은 멈추질 않아

마음 속으론 언제나 울어
너와 함께 행복했던 날을 그리며
이제는 여기 나홀로 남았어
나 혼자 너에 슬픔까지
아파하게 된거야
아픈 내 가슴을 이 비에 씻으려
이렇게 나는 서 있지만
끝이 없이 내리는 지금 비처럼
내 눈물은 멈추질 않아
아픈 내 가슴을 이 비에 씻으려
이렇게 나는 서 있지만
끝이 없이 내리는 지금 비처럼
내 눈물은 멈추질 않아
아픈 내 가슴을 이 비에 씻으려
이렇게 나는 서 있지만
 



7. Go!Go!Go! - 듀스
(작사: 이현도 / 작곡: 이현도 /  편곡: 이현도)

RAP) 
우리들의 어린 시절 이미 지나갔고 
어른이란 이름으로 힘든 직장 갖고 
생활하면서 이미 뽀얀 얼굴은 갔고, 
그런걸 갖고 고생이라 말하고 
고지식한 생각으로 남을 무시하고 
동심을 가진 어른들 이상하다하고 
전자 게임, 프라모델, 만활 싫어하고 
그게 왜 재미있는지 이해를 못하고 
그런 사람을 보며 나는 답답하고 
하지만 그 사람 역시 내가 답답하고 
얽히고, 설키고 꼬이고 막히고... 
 
SONG) 
어렵게 생각하면 힘든 세상이지만 
행복은 그리먼게 아니야 
작은 기쁨을 느낄 수 있다면 이미 넌 행복하거야. 
 
RAP) 
이 넓은 세상에서 자기만 잘났고 
조그만 일 하날해도 남들보다 났고 
이거든지 저거든지 남들은 못났고 
자기 위친 높고 나의 위친 낮고 
그런 식으로 언제나 이 세상을 살고 
자기 잘못을 모르고 계속 그리 살고 
남들에게 원망 듣는 줄도 모르고 
계속 그렇게 끝이 없이 짜증나게 굴고 
계속 그러면 그대만 혼자 고립되고 
그게 싫으면 이제는 안 그러면 되고 
그래, 남의 입장에서 좀더 이해하면 
결국에는 모두 행복하게 되고 
 
자! 한 마디 쉬고 
 
RAP) 
질투와 시기는 우리에게 필요 없고 
가식과 허식은 우리 더욱 필요 없고 
서로에게 한번씩 더 웃어줄수 있는 
마음만 있다면 우리 문제될 게 없고 
하지만 그런 마음 쉽지만은 않고 
심지어는 그러려고 생각조차 않고 
마음을 닫고 두 귀를 막고 
세상에 모든 고민 혼자 얼싸안고 
이제는 그런 생각 다 털어 버리고 
닫혀 있는 마음 활짝 열어 버리고 
그러면 다른 사람의 얘기도 들리고 
그대도 더욱 세상 고민 줄이고 
 
SONG) 반복 
 
RAP) 
세상이란 우리 속에 우리 지금 살고 
서로 자기 이득 위해 아웅다웅 살고 
멈추면 안돼, 놓치면 안돼 
빨리빨리 움직여야 겨우 나는 살고 
시간은 째깍째깍 잘도 흘러가고 
세상은 매일매일 빨리 돌아가고 
조금만 여유를 찾고, 쉬고 하다 보면 
난 막바로 옛날 사람되고 
하지만 유행은 갔다 돌아오고 
더 많은 시간들이 내게 다가오고 
그러니깐 이제 그만 여유도 찾고 
진정으로 사랑할 때 연인도 찾고


8. 힘들어 - 듀스
(작사: 이현도 / 작곡: 이현도 /  편곡: 이현도)

그렇게 지내 온 힘들었던 시간들
우리는 더 이상 처음 같지 않아
하지만 두려워
이별 후에 내 모습
견딜 자신 없어 이런 상처를
언제나 그렇게 지내 왔지
우린 여태까지
힘들게 지내온 날들
하지만 습관이 되 버린 걸까
나는
왜 이런 같은 반복을
헤어나지 못하고 있나
지금 내 마음 잘 모르겠어
왜 지금 내가 이렇게
망설이는 건지
난 이런 상황은 원하지 않아
그러나 알 수 없는
두려움이 내앞에 있어
언제까지나 이렇게 슬픔속에
지내기는 더욱 힘들어
나 이제 다른 길을 찾아가겠어
나에겐 다른 사랑이 찾아오겠지
나 지금 아픈 가슴은
힘이 들지만
언젠가는 다시 웃게 될 꺼야
나 이제는 필요 없어
지금의 내 모습

매일 내 머릿속에 맴돌던
네 얼굴
하지만 분명히 행복만은 아니야
기뻤던 날 보다
더 많은 슬픔 속을
우리는 여지껏 헤매인거야
언제까지나 이렇게 슬픔속에
지내기는 더욱 힘들어
나 이제 다른 길을 찾아가겠어
나에겐 다른 사랑이 찾아오겠지
나 지금 아픈 가슴은
힘이 들지만
언젠가는 다시 웃게 될 꺼야
 



9. 또 하나의 슬픔 - 듀스
(작사: 이현도 / 작곡: 이현도 /  편곡: 이현도)

난 이제서야 알게 되었어요
당신도 나를 사랑한다는 걸
하지만 이미 늦어 버린 우리
다시 가슴 아플 뿐이죠
오 우리는 지금 너무나 멀리
있어요
서로를 바라보고 있다 해도
지금 나에게 다시 또 다른
슬픔을 주려 하나요 그댄 다시

우리가 사랑할 수 없다는 것이
나를 정말 슬프게 했고
당신의 흐르는 눈물을 보며
난 다시 한번 가슴 아파요
오 우리는 지금 너무나
멀리 있어요
서로를 바라보고 있다 해도
지금 나에게 다시 또 다른
슬픔을 주려 하나요 그댄 다시
그동안 아파했던 나의 마음
잊으려 나 애써왔는데
이제야 알게 된
당신의 마음은
내겐 커다란
다시 또 한번의 아픔이죠

하지만 나는 기억할께요
당신을 내 마음 깊이
따뜻한 눈물로
 



10. 그 때 - 듀스
(작사: 이현도 / 작곡: 이현도 /  편곡: 이현도)

창 밖으로 보이는
지금 하얀 저녁
모두 기쁜 얼굴을 하고
바쁜 발걸음들
어느새 뽀얗게 되버린
창을 열고
눈을 감고 다시 그 때를
생각하고 있어
우리들은 너무나도 어렸어
하얀 눈처럼 우린 순수했어
나의 사랑
오늘도 그 때처럼 눈이 와
너도 이 눈을
맞고 있을까 지금
우리 둘이 정말
행복했었던 크리스마스
영원히 난 잊을 수 없을꺼야
지금 너는 곁에 없지만
나는 슬퍼하지 않아
내겐 추억이 있으니까

너와 나의 작은 얘길 뿐이지만
나에겐 가장
소중한 기억으로 남았어
우리들이 정말
행복했었던 크리스마스
영원히 난 잊을 수 없을꺼야
지금 너 곁에 없지만
나는 슬퍼하지 않아
내겐 추억이 있으니까
우리들이 정말
행복했었던 크리스마스
영원히 난 잊을 수 없을꺼야
지금 너 곁에 없지만
나는 슬퍼하지 않아
내겐 추억이 있으니까
내겐 추억이 있으니까



11. 우리는 - 듀스
(작사: 이현도 / 작곡: 이현도 /  편곡: 이현도)

난 누군가 또 여긴 어딘가 (지금)


12. 여름안에서 - 듀스
(작사: 이현도 / 작곡: 이현도 /  편곡: 이현도)

언제나 꿈꿔 온 순간이 
여기 지금 내게 시작되고 있어
그렇게 너를 사랑했던 
내 마음을 넌 받아 주었어
오 내 기분만큼 밝은 태양과
시원한 바람들이 내게 다가와
나는 이렇게 행복을 느껴
하늘은 우릴 향해 열려 있어  
그리고 내 곁에는 네가 있어
환한 미소와 함께 서 있는
그래 너는 푸른 바다야
같은 시간 속에 이렇게 
함께 있는 것만으로도 난 좋아
행복한 미소에 네 얼굴 
나 더이상 무얼 바라겠니
저 파란 하늘 아래서 너와 나 
여기 이렇게 사랑하고 있어
나는 이렇게 오 행복을 느껴
하늘은 우릴 향해 열려 있어  
그리고 내 곁에는 네가 있어
환한 미소와 함께 서 있는
그래 너는 푸른 바다야
더이상 슬픔은 없는 거야
지금 행복한 너와 나
태양 아래 우린 서로가
사랑하는걸 알아
하늘은 우릴 향해 열려 있어  
그리고 내 곁에는 니가 있어
환한 미소와 함께 서 있는
그래 너는 푸른 바다야
하늘은 우릴 향해 열려 있어  
그리고 내 곁에는 네가 있어
환한 미소와 함께 서 있는
그래 너는 푸른 바다야
너는 푸른 바다야
난 너를 사랑해 난 너를 사랑해
난 너를 사랑해 난 너를 사랑해
난 너를 사랑해 난 너를 사랑해
난 너를 사랑해 난 너를 사랑해
난 너를 사랑해 난 너를 사랑해
난 너를 사랑해 난 너를 사랑해
난 너를 사랑해 난 너를 사랑해
난 너를 사랑해 난 너를 사랑해
난 너를 사랑해 난 너를 사랑해
너는 푸른 바다야 원 투 쓰리 포



13. 약한 남자 - 듀스
(작사: 이현도 / 작곡: 이현도 /  편곡: 이현도)

오에오 오에오에오 오에오 오에오에오
지금 나!아!아!아!의 마음속에 
그리고 또 머리 속엔 꽉!꽉!
차있는 건 바로 바로 바로 바로 
너를 향한 나의 벅찬 마음 뿐이야
아주 오랫동안을 그렇게 
매일마다 너의 얼굴 생각해 왔어
이런 내 처지를 어떻게 
해야 너한테 알릴 수가 있지? 침착해
혹!혹!혹!혹시나 그래 맞아 
만일에 남자친구가 있다면 어떡하지 난
이렇게 생각을 해봐도 안되고 
다르게 생각을 해봐도 안되고 
난 정말 고민이 너무 많아
하!하!하!히지만 역시 나는 
만일에 남자친구가 없다고해도 걱정이야
오에오 오에오에
오늘 만나서 나의 마음을 보여줘야 할까
오에오 오에오에
오직 나의 마음에는 항상 너뿐이라고 말이야 
하지만 두려워
그렇게도 망설이던 나 
드디어는 심지어는 이제 네게 고백
하기로 했어 준비가 됐어 
나 더 이상은 고민하며 지낼 수는 없었어
잘못되어 버릴 수 있다는 걸 알! 아! 
그래도 혹시 몰라 나 몰라 아! 아!
다만 가만히 이렇게 계속 내가 
있으면 아무것도 아니라는 게 더 두려워
이제 난 용감해져야 돼 
너를 너를 얻기 위해서라면 
너를 얻기 위해서라면
난 뭐든지 할 수 있을 것 같아 
불안함에 몸은 떨리지만
나는 그래도 남자라고 사람들은 말해 주지 
그래 그래 나는 용감하게 
정면으로 부딪치는 거야
오에오 오에오에
오기를 길가옆 골목에서 기다리고 있어
오에오 오에오에
오고 있어 저기 but 갑자기 머리가 복잡해

이렇게 복잡해
신은 정말 없는 걸까 
나는 어째서 이리도 어지러운 걸까?
오 오 어쩌면은 나를 
이렇게 참담하게 하는 거야?
이제는 두 번 다시 나설 수가 없어 
영영 안녕이라고 말해야겠지
너무나 가슴이 아파 나는 
쓰러져 버릴 것 같아 지금
오 너의 그런 표정 정말 나는 처음 봤어
다시 다시 비길 다시 두 번 다시 못 볼 
그런 얼굴이었지 그리고 더욱 충격은 
그런 차가운 목소리 평생 처음 들었어
이제 나는 똑똑히 알게 되었지 
너의 이상형은 내가 결코, 절대 아님을
평생 기억에 남을 지금 내 눈의 눈물
오에오 오에오에
오만 하기만한 너의 그 작고 예쁜 얼굴
오에오 오에오에
오늘 일은 결코 나는 잊을 수가 없을 꺼야
오에오 오에오에오 오에오 오에오에오
오에오 오에오에오 오에오 오에오에오




14. 떠나버려 - 듀스
(작사: 이현도 / 작곡: 이현도 /  편곡: 이현도)

달콤한 사랑만을 말해주던 니가 
지금은 너무쓴 이별을 줘 버렸어 
가슴이 아파 또 마음이 아파 
또 이게 바로 너였다니 머리가 아파 
 
내가 사랑했던 사람은 지금의 넌 아니야 
비열한 거짓말만을 하는 니가 아니야 
배신당한 내 마음을 지금에 넌 아냐 
 
 
한때는 이제 내가 어떻게 해야하나 
친구들을 불러놓고 앞에 앉혀놓고 
묻기도 했어 또 울기도 했어 
또 남 앞에선 태연한 척 웃기도 했어 
 
이제 그런 위선은 더 이상 안 할거야 
이런 바보 같은 사랑도 난 안할꺼야 
저리비켜 저리치워, 집어치워 
나는 지워 버릴거야 너의 기억을 
 
 
나는 너를 널 지워버릴거야 
더 이상에 미련은 없어 
나는 다른 사람을 찾을꺼야 
이젠 나를 위해 
 
 
의심보다 관심을 더 너에게 쏟았던 나 
관심보다 변심을 나에게 주고만 너 
나는 안됐어 또 너는 못됐어 
우린 남들처럼 끝나버린 사랑이 됐어 
 
이런 책임이 너에게 전부 있다고는 
난 말하지 않겠어 원망하지도 않겠어 
너보다 더 좋은 사람을 만나는 게 
지금 나의 일 뿐이야 
 
 
나는 너를 널 지워버릴거야 
더 이상에 미련은 없어 
나는 다른 사람을 찾을꺼야 
이젠 나를 위해 
 
 
너의 마음만 내게서 떠나간 게 아니야 
나도 이제 니가 너무 싫어졌으니까 
가슴아픈 이별에서 벗어나게 된 거야 
난 어떤 해방감마저 느껴지는걸 
 
지금은 날 떠나간 니가 너무 고마워 
세상에는 멋진 사람 얼마든지 많다는 걸 
너로 인해 배웠으니까 
두 번 다시는 널 찾지 않겠어 



15. 영원의 노래 - 듀스
(작사: 이현도 / 작곡: 이현도 /  편곡: 이현도)

나 지금까지 잊을 수 없는
우리가 처음 만났던 그 순간
나의 운명은 이미
그댈 향하게 되었어
그대를 느끼며
매일을 살게 됐다는 건
나에게 너무 큰 기쁨
내가 힘에 겨워도
언제나 참아 내며
행복을 느낄 수 있는 건
그대 때문이란 걸 아는지
사랑하는 그대여 영원토록
행복을 꿈꾸게 해주오
항상 내 맘에 그대 있는 것처럼
나 그대 곁에 있고 싶어
언제까지나
널 알고 난 처음으로
영원을 꿈꾸게 되었어
그저 곁에 있다는 생각만으로
나에게 기쁨을 주는걸
너도 알고 있을까
흔한 말이지만
아주 흔한 말이지만 널 사랑해
나의 운명은 이미
그댈 향하게 되었어
그대를 느끼며
매일을 살게 됐다는 건
나에게 너무 큰 기쁨
내가 힘에 겨워도
언제나 참아 내며
행복을 느낄 수 있는 건
그대 때문이란 걸 아는지
사랑하는 그대여 영원토록
행복을 꿈꾸게 해주오
항상 내 맘에 그대 있는 것처럼
나 그대 곁에 있고 싶어
언제까지나
그저 작은 나일 뿐이지만
그대를 향한 내 사랑은
시작과 끝이 없는 것처럼 커가고
사랑하는 그대여 영원토록
행복을 꿈꾸게 해주오
항상 내 맘에 그대 있는 것처럼
나 그대 곁에 있고 싶어
먼 훗날 우리가 늙어갈때에도
서로의 품 안에서
행복한 잠이 들 수 있기를 바래
그대와 함께
 



16. 굴레를 벗어나 - 듀스
(작사: 이현도 / 작곡: 이현도 /  편곡: 이현도)

오래 오래 그래 기다려 왔어 
나도 널 
나를 기다려 주던 너에게 
이제야 왔어 
너를 외면하면서 나 지워버릴 
수가 없었던 건 
내게 보여준 너의 그 사랑 
오직 오직 그래 사랑을 위해 살겠어 
나를 가로막는 그 모든걸 
이제는 넘어서 
너만을 언제나 너만을 언제나 
내 가슴 안에서 
나를 향하여 네가 보여 줬던 
그 많은 사랑과 너의 정성을 
매일 같은 표정 때론 거짓 속에
나는 그저 받았었지 
내 앞을 가로막고 서있던 그 
모든 위선들
오 나의 감춰졌던 위선
나에게 씌워진 굴레를 모두다 
벗어버리고
이렇게 나에게 펼쳐진 나의 
많은 날들을 
이제는 그대와 함께 하리 
나에게 자유보다 더욱 
소중한걸 이제야 
가르쳐 준 너를 난 사랑해 너를
그 모든 것을 이해하며 따라 준 
그 너에게 난 나만의 그 모든 
나만의 생각을 말해 줄뿐이었지만 
너는 나를 한번도 탓하지 않았어 
너의 깊은 마음을 나 알았어 
언제나 그 슬픔 언제나 너의 
깊은 슬픔 
나도 이제 같이 하겠어 
나도 너 만큼 사랑을 하겠어 
그 동안처럼 함께 하겠니 나 여기 
서 있을게 
진정 너만을 위해
내 앞을 가로막고 서있던 
그 모든 위선들
오 나의 감춰졌던 위선
나에게 씌워진 굴레를 모두다 
벗어버리고
이렇게 나에게 펼쳐진 나의 
많은 날들을 
이제는 그대와 함께 하리 
나에게 자유보다 더욱 
소중한걸 이제야 
가르쳐 준 너를 난 사랑해 너를
이렇게 나에게 펼쳐진 나의 
많은 날들을 
이제는 그대와 함께 하리 
나에게 자유보다 더욱 
소중한걸 이제야 
가르쳐 준 너를 난 사랑해
이렇게 나에게 펼쳐진 나의 
많은 날들을 
이제는 그대와 함께 하리 
나에게 자유보다 더욱 
소중한걸 이제야 
가르쳐 준 너를 난 사랑해 너를



17. 다투고 난 뒤 - 듀스
(작사: 이현도 / 작곡: 이현도 /  편곡: 이현도)


너는 고개를 숙이고 있었어. 
내가 돌아선 순간 반짝인 그 눈물 
못본체 멀어지며 그렇게 
나는 멀어지며 나는 너를 떠나 왔어 

너를 슬프게 한다는 생각에 
나의 마음이 편하진 못했지만 
그 순간만큼은 나를 이해하지 
못하는 네가 너무 미웠어

아무 소용없는 나의 자존심에 
이렇게 무거운 슬픔만이 더욱 커지고 
더욱더 슬펐던 너의 얼굴만이 떠올라

나 지금 너에게로 달려가 
내 가슴 가득히 널 안고서 
너의 슬픔을 함께 할께. 
나 지금 너에게로 달려가 

내 품에 너를 가득 끌어안고서 
우리 사랑을 영원히 지킬께 
시간이 지날수록 슬픔은 더하고 
그대 슬픈 눈물도 모두 나 때문인걸 

우리 다투고 난 후에야 난 알았어 
모든 잘못은 내게 있어. 

나 지금 너에게로 달려가 
내 가슴 가득히 널 안고서 
너의 슬픔을 함께 할께. 
나 지금 너에게로 달려가 

내 품에 너를 가득 끌어안고서 
우리 사랑을 영원히 지킬께 
시간이 지날수록 슬픔은 더하고 
그대 슬픈 눈물도 모두 나 때문인걸 

우리 다투고 난 후에야 난 알았어 
모든 잘못은 내게 있어. 




18. 상처 - 듀스
(작사: 이현도 / 작곡: 이현도 /  편곡: 이현도)


나 한순간도 널 놓치기가 싫어 
하지만 그 말을 할 순 없어 
내 가슴속 깊이에선 언제나 
내곁에 있는 널 원하지만
나에 곁에만 있어 주길 원하는 건 
그저 나의 욕심일까? 
설명할 수 없는 복잡한 슬픔들이 나의 사랑일까 
Oh~ Yo! baby I wasn't you be mine! 
나 그대를 언제나 내 옆에 두고만 싶지만 
너에게 난! 그런 말을 할 자신이 없어 
다른 사람을 얘기하는 것도 
내게는 상처란 걸 알면 웃어 버릴까 두려워 
또 지나쳐 버릴까. 두려워 
우! 모든 말들이 내게로 
널 가두려고 하는 것 같아 보일 것 같아. 
더욱 두려워 
아무렇지도 않게 언제나 다른 사람에 얘길 하는 
너를 아무렇지도 않은 얼굴로 나 역시 
들어주는 척하지만 내 마음 가득히 차 있는 고민은 
그런 너를 볼 때마다 커지고 
난 너에게 말하고 싶은 건 항상 나를 바라봐줘. 
시간이 지날수록 사랑이 점점 깊어지는걸 
느끼지만 그럴수록 너에 대한 나의 슬픔도 
함께 커져 가고 있어 어떻게 너에게 
설명을 할건지 생각할수록 더 어려워지고 
넌 오늘도 어제와 같은 얘기언제나 넌 같은 얘기뿐 



19. 의식혼란(義式魂亂) - 듀스
(작사: 이현도 / 작곡: 이현도 /  편곡: 이현도)

시간의 수레바퀴는
쉬지 않고 굴러가지만
난 매일 제자리에 머물러 있어
모두가 나를 앞질러 가려고
뛰어 가는 것 같아 보여
난 견딜 수가 없어
모든 이들의 하루는
빨리 지나가지만
어째서 나의 하루는
매일 똑같은지
어제도 그랬지
이런 오늘도 그렇고
오늘 다음날인 내일에도 마찬가지
나의 모습을 제대로 볼 수가 없어
나는 다른 이들의 성공에
애만 탈뿐야
남들은 성공하기 쉬워
날 앞지르기 쉬워
하지만 나도 그들에게 정말
뒤쳐지긴 싫어
어쩌면 좋을지 몰라
뭘해야 할지 몰라
뒤죽박죽 엉켜서 정말 몰라
눈을 떠보면 너무나 머리가 아퍼
눈을 감으면 나는 깊은 수렁에
모든게 나에 고민 거리들
내 뜻대로 되가는 건 하나도 없어
모든게 나의 고민 거리들
나를 빨리 구해줘
Boom Boom Boom
가슴이 터질 것 같아
언제나 모든 것이 내 뜻대로
되지는 않았어 그래서 알았어
내겐 타고난 행운이란
하나도 없었던 거야
나는 행운의 주인공이
되지는 못 했던 거야
항상 내 머리 위엔 누군가가 있어
거기 지금 누구인가 난 누군가
내가 안되는 건 누가 있기 때문이야
그게 내 앞에서 항상 날 망쳐 놔
놔 이젠 놔 그만 놔
정말 난 잘 되면 시기만 하고
겉으로 아닌 척하고
야비하고 나약한 네가 정말 싫어
어쩌면 좋을지 몰라
뭘해야 할지 몰라
뒤죽박죽 엉켜서 정말 몰라
눈을 떠보면 너무나 머리가 아퍼
눈을 감으면 나는 깊은 수렁에
모든게 나에 고민 거리들
내 뜻대로 되가는 건 하나도 없어
모든게 나의 고민 거리들
나를 빨리 구해줘
Boom Boom Boom
가슴이 터질 것 같아

마음껏 잘난 체를 할 수도
남을 비웃을 수도
항상 화를 낼 수도 없고
또 여러 수도 없는 감정을
내 감정을
내 표정을
난 꺼내 보여 줄 수가 없어
이유 없는 영광 다음엔 또 경멸
다음 날엔 그 무엇이 날 기다리는가
진실한 내 모습은 나도 기억이 안나
진정한 내 모습이 생각나지를 않아
얻은 만큼보다
더 많은걸 잃고 있는 거야
내 모두는 날 떠나고 나의 나의
나의 사랑하는 그 사람들도
Bye Bye Bye
어쩌면 좋을지 몰라
뭘해야 할지 몰라
뒤죽박죽 엉켜서 정말 몰라
눈을 떠보면 너무나 머리가 아퍼
눈을 감으면 나는 깊은 수렁에
모든게 나에 고민 거리들
내 뜻대로 되가는 건 하나도 없어
모든게 나의 고민 거리들
나를 빨리 구해줘
Boom Boom Boom
가슴이 터질 것 같아
내 뜻대로 되가는 건 하나도 없어

zoom zoom zoom
나를 빨리 구해줘
Boom Boom Boom
가슴이 터질 것 같아
 



20. Message - 듀스
(작사: 이현도 / 작곡: 이현도 /  편곡: 이현도)

그래 언제까지나
화낼 일만은 아니야
세상엔 얼마든지
바보들이 있게 마련이니까

내가 무엇을 잘못했는지
알 수가 없어 너에게
나는 정말
너에게
그렇게 흥미거리로만
취급 당한건가
그게 과연 너의 생각에선
정당 한 건가
믿을 수가 없어
나 이해
할 수가 없어
그렇게 정의로운
얼굴로 그렇게
우 어이없는 웃음만이
굳은 내 입술을
비집고 나온다
Give it a mic
give it a mic
Give it a mic
Yo
언제나 그랬던
것처럼 그렇게
여전히 그렇게 살아 갈건가
꾸며대고 이유대고 빠져나가며
말쑥한 얼굴을 보여도
그건 정말 겉껍질에 불과해
스스로를 속여 가며
잊는 척해도
또 하나에 그대는
절대 잊지 못해
매일 매일을 슬픔으로
살아갈 필요는 없지 않은가
비록 이렇게
슬픔으로
가득 채워진 게 현실이라도
자꾸자꾸 내게
열려지는 세상
생각한 것 보다 정말 무서워
자꾸자꾸 내가
알게 되는 것은
믿기 어려운 사람들
하지만 더 이상
나에게 슬퍼하지 않겠어
나만큼 모자란
그들을 슬퍼해 주며
또 웃어주지

나는 나는 피노키오다
남들에 손끝에
앞날이 달려 있다
비록 힘없이 무너지더라도
이제 그 줄을 끊어 버린다
위로 위로 올라 갈수록
아래보다
위가 더 멀어 보이고
내 앞에 자꾸 열리는
새로운 그 세계는
결코 희망에 찬
미래는 아니다
살아 남기 위해선
짓밟아야만 하는가
올라가기 위해서
끌어 내려야만 하는가
그런 모습과
현실에 같이 섞여 가는 나는
과연 똑같은 모습으로
부대껴야만 하는가
대단한 척
뛰어난 척
있는 척해도
그 시간에 차라리
나는 뒤돌아 바보가 되리
허 껍질뿐인 위선의
허황된 황제보다
나는 차라리
무관의 제왕이 되리
자꾸자꾸 내게
열려지는 세상
생각한 것 보다 정말 무서워
자꾸자꾸 내가
알게 되는 것은
믿기 어려운 사람들
하지만 더 이상
나에게 슬퍼하지 않겠어
나만큼 모자란
그들을 슬퍼해 주며
또 웃어주지
하지만 더 이상
나에게 슬퍼하지 않겠어
나만큼 모자란
그들을 슬퍼해 주며
또 웃어주지
하지만 더 이상
나에게 슬퍼하지 않겠어
나만큼 모자란
그들을 슬퍼해 주며



21. 말하자면 - 김성재
(작사: 이현도 / 작곡: 이현도 /  편곡: 이현도)

말 하자면
너를 사랑하고 있다는 말이야
하지만 나는 말할 수
없단 얘기야
하루가 또 지나도
난 항상 제자리에
너의 뒤에선 항상 너를 쳐다봐
너의 앞에선 항상 땅을 쳐다봐
넌 알지 못했니
어색하게 애써 외면을 했던 걸
우리 우연히 스쳐 지날때마다
서로 반갑게 지나쳐 갈때마다
넌 알지 못했니
너무나도 자주였던 걸 말이야
그 모든 순간들은 결코
우연들이 아니었어
사랑의 크기 만큼이나
두려워 하는
나의 바보같은 모습
말 하자면
너를 사랑하고 있다는 말이야
하지만 나는 말할 수
없단 얘기야
하루가 또 지나도
난 항상 제자리에
우리 우연히 스쳐 지날때마다
서로 반갑게 지나쳐 갈때마다
넌 알지 못했니
너무나도 자주였던 걸 말이야
그 모든 순간들은 결코
우연들이 아니었어
사랑의 크기 만큼이나
두려워 하는
나의 바보같은 모습
말 하자면
너를 사랑하고 있다는 말이야
하지만 나는 말할 수
없단 얘기야
하루가 또 지나도
난 항상 제자리에
말 하자면
너를 사랑하고 있다는 말이야
하지만 나는 말할 수
없단 얘기야
하루가 또 지나도
난 항상 제자리에



22. 너의 생일 - 김성재
(작사: 이현도 / 작곡: 이현도 /  편곡: 이현도)

오늘 니 모습은 더 예쁘게 보여 오늘은 너만의 날이야
항상 나를 위해 같이 기뻐하고 또 같이 슬퍼해 주었던 너

아름다운 너의 그 모습 그대로 항상 머물러 주기를 바래
이 다음에 우리 어른이 되어도 우리의 꿈을 서로 간직하며
앞으로 열릴 수많은 날들에 너의 행복을 내가 기도할게
많은 선물 보단 아주 작긴 해도 나의 이 마음 받아 주겠니
오늘을 맞이한 아름다운 너의 생일을 축하해

하나밖에 없는 아름다운 너의 생일을 축하해


23. Hiphop정신(精神) (Feat. 이현도) - 김성재

보기 싫은 것들이
자꾸 눈에 밟히지만
이 세상은 나에게
그런 것만을 원하지
나 해야할 것들이
이런게 아니란걸 알지만
모두는 나에게
그런 것을 강요하지
언제까지나
이런 모습이 되긴 싫어
끌려가는 건 쫓아가는 건
난 질색이야
나는 두 눈을 감고
이제부터 나를 바꾼다
하 나만의 의식속에 깊은 곳에서
아 내가 아닌 또 다른 내가
자신의 눈을 뜬다 지금 뜬다
그것은 아주 천천히
또 아주아주 은근히
내 가슴으로부터
아래로 위로 퍼져 나간다
마치 파도에 떠가는
작은 종이배처럼
그리고 화선지에 떨어지는
검은 먹물들처럼
움직이는 나의 몸은 내 머리는
이미 내 것이 아니다
hot like fire my desire
hiphip hop hop hip hop riot

hot like fire my desire
hiphip hop hop hip hop riot
힙합정신
따라 따라 가져가라 가져가라
따라 가져가라
그리고 니 것으로 만들어 버려라
모든 것이 공통의 분모가
되버릴 수가 있고
또 나만의 것이 될 수가 있다
여기는 아무 설명도
있을 필요 없다
모든 건 자신의 의지로
만들 필요가 있다
단지 그것뿐이다
오로지 그것 뿐이다
하 그러나 배우기 보다는
스스로 느껴져야만 한다
또 외우기 보다는
스스로 깨우쳐야만 한다
그대 만약에 너무나 힘이 들어서
배겨 내지 못하면
그것은 길이 될 수가 없다
너의 길은 아니다
하지만 주위를 한 번
둘러보라 쳐다보라
최고가 될 수 없는
최고가 너무나 많다
말만 빠르며는 다가 아니다
내말 무슨 소린지 알아
back off back off
you better kick back how
hot like fire my desire
hiphip hop hop hip hop riot

hot like fire my desire
hiphip hop hop hip hop riot
힙합정신

법칙 따위는 몰라도 좋다
그래도 좋다
한마디 말로 설명 못해도 좋다
못해도 좋다
말은 필요가 없다
뛰어들어 버려라
꾸미지도 말고
느낌 하나로 그대로
이대로 나는 섞여간다 섞여간다
이대로 이렇게 나는 beat에
한부분이고 또 그 자체다
나는 지금 지휘자가 되어 있다
그리고 지휘하고 있다
hip hop 오케스트라
단순한 반복 속에 생기는
rythem 그것을 잡아라
깊이 생각할 필요는 없다
그저 그것에 녹아라
예쁜 음악들이 줄 수가 없는
그런 것들과
또 아주 더 많은 의미가
이 안에 휘감겨 있다
이제 눈을 감아라
이제 들어 보아라
그리고 마음의 눈이
떠지게 되길 바래라
이렇게라도 말을 할 수가 있는
우리는 난 누군가
do you remember D to the
E to the U to the X DEUX
hot like fire my desire
hiphip hop hop hip hop riot

hot like fire my desire
hiphip hop hop hip hop riot
힙합정신
hot like fire my desire
hiphip hop hop hip hop riot

hot like fire my desire
hiphip hop hop hip hop riot
힙합정신
 



24. 사랑, 두려움 - 듀스
(작사: 이현도 / 작곡: 이현도 /  편곡: 이현도)

너를 안을 때마다 나는 두려워져  
끝없이 터지는 나의 가슴이  
너를 알기 전에 그 나의 모습은  
정지된 시간속에서와 같았어 
너의 눈동자를 사랑하기 전에는 
시간의 모래속에 나는 그저  
묻혀 있었어 
불타버린 내 가슴의 아픈 흔적들이 
내게 영원히 지워지지  
않는다 해도 
너만을 사랑하는 것이외엔  
그 다른 어떤 것을 할 수 있을까 
나 이대로 눈 감으면  
그 앞엔 니가 있어 
내 기억 한가운데엔 언제나 
니가 자리할 뿐이야 
함께 있을 때 만큼이나  
혼자선 너무나 외로워 
벗어날 수 없어 영원히 함께  
있어야만해 
너를 안을 때마다 나는 두려워져  
끝없이 터지는 나의 가슴이  
너없이는 아무것도 난  
할 수가 없어  
이렇게 돼버린 내 모습  
내 사랑이 커지는 만큼 우린  
영원할 수 있을까  
너와 사랑하면 난 자꾸 힘든  
나를 만들어가 
너를 안을 때마다 나는 두려워져  
끝없이 터지는 나의 가슴이  
너 없이는 아무 것도 난 할 수가  
없어 이렇게 돼버린 내 모습  
너를 안을 때마다 나는 두려워져  
끝없이 터지는 나의 가슴이  
널 안을 때마다 그리고 널  
느낄 때 마다 나의 사랑만큼  
두려워지지만 너의 눈물을  
마르게 해 줄 수만 있다면  
나 너를 위해서 내 모든  
것을 태우리 떨어져 있을  
때 마다 돌아서야 할때마다  
울리는 나의 가슴의 외로움이  
견딜 수 없어 나는  
참아낼 수 없어 그건 나를  
괴롭히는 그런 괴로움 
너없이는 아무 것도 나  
할 수가 없어 이렇게 
돼버린 내 모습 난 두려워 



25. 친구에게 - 이현도
(작사: 이현도 / 작곡: 이현도 /  편곡: 이현도)

언제나 내곁에 숨쉬던 너
어떻게 더 이상 없는 거니
나는 눈물 흘리지만 아직도 믿을 수 없어
우리 언제나 함께 지내며
다투고 기뻐하던 모든걸
어째서 이젠 나 혼자 추억으로 남겨야 해
슬픔은 쉽게 잊고 사랑은 지키기 어려운
혼자 남은 세상이 나는 너무나 슬프구나
내 친구야 나는 널 지킬게
아주 가끔은 새가 되어 날아와주렴
슬퍼하는 나의 곁으로
아주 가끔은 내가 너무 힘들 때
예전처럼 니가 날 위로 해주렴
나에 가슴속엔 영원히 널 위해 남겨질
슬픈 빈자리가 생겼지만
넌 어디에 있든지 이제는 눈물 지우고
영원히 평온하길 바랄게 그렇지만
아주 가끔은 새가 되어 날아와주렴
슬퍼하는 나의 곁으로
아주 가끔은 내가 너무 힘들 때
예전처럼 니가 날 위로 해주렴





26. 성재를 위한 고요함 - 이현도




27. 사랑하는 이에게 - 듀스
(작사: 이현도 / 작곡: 이현도 /  편곡: 이현도)


불빛 없는 깊은 어둠에 있다 해도 
그대 곁엔 언제나 내가 함께 할께요
불빛 없는 깊은 어둠에 있다 해도 
우리에게 밝아 올 저 아침을 생각해요
그 아침을 열며 둘이서 함께 눈뜰 수 있다면 
그게 바로 우리가 바라던 행복이겠죠
그대 안에서 나는 항상 꿈을 꿔요
나에 안에서 오직 그댈 사랑해요 
슬픔 속에 시작된 우리에 이 사랑을 
여기까지 이끈 건 내게 보여준 
그대에 깊은 마음과 또 그댈 향한 나에 마음
그댄 나의 전부에요 오직 그대만을 사랑해요


 

2019/03/04 - [음악/저작권 시리즈] - 저작권 시리즈 / 이현도 (691곡)

 

저작권 시리즈 / 이현도 (691곡)

총 곡 수 691 건 (2019-03-04 기준) 번호 노래 - 가수 1 WE BAD - 창모 (CHANGMO), THE QUIETT, DOK2CHANGMO, THE QUIETT, DOK2 2 또하나의슬픔 - 그_냥그냥 3 그림배경 - TURBO 4 흘러내려 - 이현도LOCO 5 말하..

soulmatt.tistory.com

2019/01/26 - [음악/시대별 인기가요] - 1990년대 인기가요 순위

 

1990년대 인기가요 순위

1990년 ~ 1999년 순위 년도 순위 곡명 - 가수 앨범명 1990년 1위 희망사항 - 변진섭 너에게로 또 다시 1990년 2위 사랑일뿐야 - 김민우 사랑일뿐야 1990년 3위 유리창엔 비 - 햇빛촌 햇빛촌 1990년 4위 비오는 날..

soulmatt.tistory.com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