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현철 / 김현철 Vol.1 - 춘천가는 기차 앨범 노래모음 전곡 듣기 노래 가사


김현철 Vol.1 - 춘천가는 기차 / 김현철

1. 오랜만에 - 김현철
2. 눈이 오는 날이면 - 김현철
3. 춘천가는기차 - 김현철
4. 아침향기 - 김현철
5. 동네 (`응답하라 1988` 삽입곡) - 김현철
6. 비가 와 - 김현철
7. 나의 그대는 - 김현철
8. 형 - 김현철

발매일: 1989.08.26
발매사: 케이앤씨뮤직퍼블리싱컴퍼니
기획사: (주)동아엔터테인먼트

 


↓↓↓ 아래로 앨범 전곡 노래가사 ↓↓↓

1. 오랜만에 - 김현철
(작사: 김현철 / 작곡: 김현철)

나의 머리결을
스쳐가는 이 바람이 좋은걸
그 누구에게도
설명할 수 없는 이 기분
밤은 벌써
이 도시에
나의 가슴속을 메워주는
이 불빛이 좋은걸
아무에게라도
말해주고 싶은 이 기분
밤은 어느새
이 도시에
지나쳐가는 사람들의
흥겨운 모습
나를 비웃는
가로등의 고독한 미소
나는 또 뒤돌아보지만
내게 남아있는건 그리움
오랜만에 느껴보는
오 느껴보는
오랜만에 느껴보는 이런 기분
내게 들려오는
흐뭇한 그 얘기들이 좋은걸
언제까지라도
간직하고 싶은 이 기분
밤은 어느새
이 도시에
지나쳐가는 사람들의
흥겨운 모습
나를 비웃는
가로등의 고독한 미소
나는 또 뒤돌아보지만
내게 남아있는건 그리움
오랜만에 느껴보는
오 느껴보는
오랜만에 느껴보는 이런 기분
오랜만에 느껴보는
오 느껴보는
오랜만에 느껴보는 이런 기분



2. 눈이 오는 날이면 - 김현철
(작사: 김현철 / 작곡: 김현철)

오후 내내 창밖은 회색빛
그 빛깔에 잠겨
왠지 그냥 느낌에
눈이라도 내릴 것 같더니
언제부터인지
창문을 두드리는 소리
아 눈이 오네
그 겨울이 내리네
언젠가 이런 날에
나를 감싸오던 그리움
감춘 그대 슬픔 고인 눈빛처럼
눈이 오는 날이면
그 날을 생각하네
묻혀버린 기억들
눈이 오는 날이면
그 날을 생각하네
그 묻혀버린 기억들
눈이 오는 날이면
세상은 그 모습을 잃어
따스한 차 한잔과
그 향기에 창을 젖히면
고운 목소리로
사랑하는 님을 부르듯
아 눈이 오네
그 겨울이 내리네
언젠가 이런 날에
나를 감싸오던 그리움
감춘 그대 슬픔 고인 눈빛처럼
눈이 오는 날이면
그 날을 생각하네
그 묻혀버린 기억들
눈이 오는 날이면
그 날을 생각하네
그 묻혀버린 기억들
오 눈이 오는 날이면
그 날을 생각하네
그 묻혀버린 기억들
눈이 오는 날이면
그 날을 생각하네
그 묻혀버린 기억들
오 눈이 오는 날
눈이 오는 날 생각해



3. 춘천가는기차 - 김현철
(작사: 김현철 / 작곡: 김현철 /  편곡: 김현철)

조금은 지쳐 있었나봐
쫓기는 듯한 내 생활
아무 계획도 없이
무작정 몸을 부대어 보며
힘들게 올라 탄 기차는
어딘고 하니 춘천행
지난 일이 생각나
차라리 혼자도 좋겠네
춘천가는 기차는
나를 데리고 가네
5월의 내 사랑이 숨 쉬는 곳
지금은 눈이 내린
끝없는 철길 위에
초라한 내 모습만
이 길을 따라가네
그리운 사람
차창 가득 뽀얗게 서린
입김을 닦아내 보니
흘러가는 한강은
예나 지금이나 변함없고
그곳에 도착하게 되면
술 한 잔 마시고 싶어
저녁때 돌아오는
내 취한 모습도 좋겠네
춘천가는 기차는
나를 데리고 가네
5월의 내사랑이 숨쉬는 곳
지금은 눈이 내린
끝없는 철길위에
초라한 내 모습만
이 길을 따라가네
그리운 사람 그리운 모습



4. 아침향기 - 김현철
(작사: 김현철 / 작곡: 김현철)

이제 잠깨어나
먼 기적소리
난 그대 곁에 그댄
나의 품안에
이제 창을 열고
국화 꽃 한송이
그댈 바라보면
또 진한 그리움
하나 둘 새들은
날아가버리고
방안엔 그대와 나 둘이서
창을 두드리는
햇살 비출때면
그댄 아침향기
날 사랑하게 해
그댄 아침향기
날 사랑하게 해



5. 동네 (`응답하라 1988` 삽입곡) - 김현철
(작사: 김현철 / 작곡: 김현철)

가끔씩 난 아무일도 아닌데 음
괜스레 짜증이 날땐 생각해
나의 동네에
올해들어 처음 내린 비
짧지 않은 스무해를 넘도록 음
나의 모든 잘못을 다 감싸준
나의 동네에
올해들어 처음 내린 비
내가 걷는 거리 거리 거리마다
오 나를 믿어왔고
내가 믿어가야만 하는
사람들 사람들 사람들 사람들
그리고 나에겐 잊혀질 수 없는
한 소녀를 내가 처음 만난 곳
둘이 아무말도 없이
지치는 줄도 모르고
온종일 돌아다니던 그 곳
짧지 않은 스무해를 넘도록 음
소중했던 기억들이 감춰진
나의 동네에
올해들어 처음 내린 비
내가 걷는 거리 거리 거리마다
오 나를 믿어왔고
내가 믿어가야만 하는
사람들 사람들 사람들 사람들
그리고 나에겐 잊혀질 수 없는
한 소녀를 내가 처음 만난 곳
둘이 아무말도 없이
지치는 줄도 모르고
온종일 돌아다니던 그 곳
짧지 않은 스무해를 넘도록 음
나의 모든 잘못을 다 감싸준
나의 동네에
올해들어 처음 내린 비
사람들 사람들 사람들 사람들
사람들 사람들



6. 비가 와 - 김현철
(작사: 김현철 / 작곡: 김현철)

온 종일 거리는 잿빛에 잠겨
잠은 더하고 시간은 얼만큼
지났는지
지금 비가 와
사람들 제각기 생각에 잠겨
대답이 없고
아 누군가 나를 부르듯
지금 비가 와
저렇게 철없이 내리는 비는
나를 자꾸 쓸어가
쏟아져 내리는 저 빗속을 걸으면
감추고 싶은 기억들이 다시 밀려와
비가 와
나의 젖은 가슴에 비가 와
그날 처럼 내려와
비가 와 나의 젖은 가슴에
오 그날처럼 비가 내려와
저렇게 철없이 내리는 비는
나를 자꾸 쓸어가
쏟아져 내리는 저 빗속을 걸으면
감추고 싶은
기억들이 다시 밀려와 비가 와
나의 젖은 가슴에 비가 와
그날 처럼 내려와
비가 와 나의 젖은 가슴에
오 그날 처럼 비가 내려와



7. 나의 그대는 - 김현철
(작사: 김현철 / 작곡: 김현철)

눈을들어 바라보곤
그냥 가긴 왠지 섭섭했나
가다몰래 뒤돌아본
나의 그대는
물끄러미 바라보는
내 모습을 등질순 없었나
가다몰래 뒤돌아본
나의 그대는
두눈속에 부서지는
햇살이 유난히 부신건
그건 왜 오 왜 왜
눈을들어 바라보곤
그냥 가긴 왠지 섭섭했나
저만치서 돌아오는
나의 그대는
물끄러미 바라보는
내 모습을 등질순 없었나
저만치서 돌아오는
나의 그대는
어차피 숨길수 없는
입가에 가득한 웃음
그건 왜 오 왜 왜
나의 그대는
나의 그대는
나의 그대는
아무말 하지 않아도
그 웃음이 내게 얘기하지
참았던 웃음 터져버린
나의 그대는
그런말 하지 않아도
내 마음을 항상 알고있지
참았던 웃음 터져버린
나의 그대는
내 어깨에 안겨오는
그리움 가득한 그대
그건 왜 오 왜 왜
나의 그대는
나의 그대는
나의 그대는
나의 그대는
오우 나의 그대는
나의 그대는
나의 그대는
나의 그대는
나의 그대는
나의 그대는



8. 형 - 김현철
(작사: 김현철 / 작곡: 김현철 /  편곡: 김현철)

형 내가 아직 어리고
난 나의 길을 볼 수 없어도
가끔씩 날 다독 거려주는
형 그 손길에 난 만족해
형 이제껏 함께 해온
정신 없던 어제의 얘기가
바로 여기 서울이라는
공간 속으로
새벽 안개처럼 흩어져
형 내게 대답해줘
내가 지금 무슨 말을 하는지
형 나를 지켜봐 줘
내가 어떻게 숨쉬고 있는지
형 우리가 변함없이
마주 앉아 웃을 수 있다면
난 그것으로 세상 모든 걸
다 잊을 수 있어
형 내게 대답해줘
내가 지금 무슨 말을 하는지
형 나를 지켜봐줘
내가 어떻게 숨쉬고 있는지
형 우리가 변함없이
마주앉아 웃을 수 있다면
난 그것으로 세상 모든걸
다 잊을 수 있어

 

 

2019/02/21 - [음악/저작권 시리즈] - 저작권 시리즈 / 김현철 (411곡)

 

저작권 시리즈 / 김현철 (411곡)

총 곡 수 411곡 (2019-02-21 기준) 번호 노래 - 가수 1 동네 - THE ONE(더원) 2 언제나그댈 - 정밀아JEONGMILLA 3 사랑에빠졌네 - 정준일 4 제발 - 동막골소녀(솔지) 5 청혼 - 알리 6 이런나라도괜찮나요(PROD.김..

soulmatt.tistory.com

2019/02/22 - [음악/저작권 시리즈] - 저작권 시리즈 / 이소라 (122곡)

 

저작권 시리즈 / 이소라 (122곡)

총 곡 수 122 건 (2019-02-22 기준) 번호 노래 - 가수 1 제발 - 동막골소녀(솔지) 2 OCTOBER LOVER - 이소라 3 청혼 - 알리 4 난별 - 서영도일렉트릭앙상블 5 청혼(GUITAR.박윤우) - 박시환 6 제발 - 하트다하트..

soulmatt.tistory.com

2019/01/26 - [음악/시대별 인기가요] - 1990년대 인기가요 순위

 

1990년대 인기가요 순위

1990년 ~ 1999년 순위 년도 순위 곡명 - 가수 앨범명 1990년 1위 희망사항 - 변진섭 너에게로 또 다시 1990년 2위 사랑일뿐야 - 김민우 사랑일뿐야 1990년 3위 유리창엔 비 - 햇빛촌 햇빛촌 1990년 4위 비오는 날..

soulmatt.tistory.com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