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동률 / Thanks (감사) 앨범 노래모음 전곡 듣기 노래 가사


Thanks (감사) / 김동률

1. 감사 - 김동률
2. 기억의 습작 - 김동률
3. 여행 - 김동률
4. 하늘높이 - 김동률
5. 그대가 너무 많은 - 김동률
6. 이방인 - 김동률
7. J`s Bar - 김동률
8. 새 - 김동률
9. 취중진담 - 김동률
10. 졸업 - 김동률
11. 첫사랑 - 김동률
12. 우리 - 김동률
13. 시작 - 김동률
14. 배려 - 김동률
15. 기적 - 김동률
16. 동반자 - 김동률
17. 희망 - 김동률
18. 사랑한다는 말 - 김동률
19. 다시 사랑한다 말할까 - 김동률
20. 귀향 - 김동률
21. 이제서야 - 김동률
22. 사랑하지 않으니까요 - 김동률
23. 욕심쟁이 - 김동률
24. 잔향 - 김동률

발매일: 2007.03.15
발매사: (주)다날엔터테인먼트
기획사: (주)다날엔터테인먼트

 

↓↓↓ 아래로 앨범 전곡 노래가사 ↓↓↓

1. 감사 - 김동률
(작사: 김동률 / 작곡: 김동률 /  편곡: 김동률)

눈부신 햇살이
오늘도 나를 감싸며
살아있음을 그대에게
난 감사해요
부족한 내 마음이
누구에게 힘이 될줄은
그것만으로 그대에게
난 감사해요
그 누구에게도
내 사람이란게
부끄럽지 않게
날 사랑할게요
단 한 순간에도
나의 사람이란 걸
후회하지 않도록
그댈 사랑할게요
이제야 나 태어난
그 이유를 알 것만 같아요
그대를 만나
죽도록 사랑하는게
누군가 주신
나의 행복이죠
그 어디에서도
나의 사람인 걸
잊을 수 없도록
늘 함께할게요
단 한순간에도
나의 사랑이란 걸
아파하지 않도록
그댈 사랑할게요
이제야 나 태어난
그 이유를 알 것만 같아요
그대를 만나
죽도록 사랑하는게
누군가 주신
내 삶의 이유라면
더이상 나에게
그 무엇도 바랄게 없어요
지금 처럼만
서로를 사랑하는게
누군가 주신
나의 행복이죠
누군가 주신
나의 행복이죠



2. 기억의 습작 - 김동률
(작사: 김동률 / 작곡: 김동률 /  편곡: 김동률)

이젠 버틸 순 없다고
휑한 웃음으로 내 어깨에 
기대어 눈을 감았지만
이젠 말할수 있는걸
너의 슬픈 눈빛이 나의 마음을 
아프게 하는걸 
나에게 말해봐
너의 마음 속으로 들어가 
볼 수만 있다면
철없던 나의 모습이 얼만큼 
의미가 될수 있는지
많은 날이 지나고
나의 마음 지쳐 갈 때 내 
마음 속으로
쓰러져가는 너의 기억이 
다시 찾아와
생각이나겠지 
너무 커버린 미래의
그 꿈들 속으로
잊혀져가는 너의 기억이 
다시 생각 날까
너의 마음 속으로 들어가 
볼 수만 있다면
철없던 나의 모습이 얼만큼 
의미가 될수 있는지
많은 날이 지나고 
너의 마음 지쳐갈때 
내 마음 속으로 
쓰러져 가는 너의 
기억이 다시 찾아와
생각이 나겠지
너무 커버린 나의 미래의 
그꿈들 속으로
잊혀져 가는 너의 기억이 다시
생각날까
많은 날이 지나고 



3. 여행 - 김동률
(작사: 김동률 / 작곡: 서동욱 /  편곡: 김동률)

언제나 그 높은
회색빌딩 속에
달리듯 지나가 버린 날들은
이제는 떠나고 싶은
나의 하루하루
창밖에 쏟아지는 햇살 따라
어두운 내 작은 방을 나서면
기차에 설레이는
내 마음을 싣고
하늘에 흘러가는 사랑은
나의 가슴 속에 담을까
거리마다 가득 피어나는
추억들을 담을까
오랜만에 불러보는
그 옛날의 노래는
나를 스쳐가는 바람을 따라
난 그저 다시 돌아 길을 가네
아무도 없는 작은 마을을
라라라라 날 부르는
너의 세상 향해

하늘에 흘러가는 사랑은
나의 가슴 속에 담을까
거리마다 가득 피어나는
추억들을 담을까
오랜만에 불러보는
그 옛날의 노래는
나를 스쳐가는 바람을 따라
난 그저 다시 돌아 길을 가네
아무도 없는 작은 마을을
라라라라 날 부르는
너의 세상 향해
날 부르는 널 향한 여행을
 



4. 하늘높이 - 김동률
(작사: 김동률 / 작곡: 서동욱 /  편곡: 김동률)

난 힘들 때면
너의 생각을 하지
길을 걷고 커피를 마시고
또 같은 삶 속에서
난 어느새 지쳐버렸는지

다시 만날 순 없어도
알 수 없는 힘이 되어준
너의 기억이 항상 내 곁에
따뜻한 위로가 되지

떠나가던 그 저녁에
나는 몹시 날고 싶었지
별이 맑은 하늘을 향해
아무도 없고 아무 소리도 없는
그런 밤의 하늘 속으로
하늘로 멀리 솟구쳐 날아가
다시 돌아오지 않을 곳으로

다시 만날 순 없어도
알 수 없는 힘이 되어준
너의 기억이 항상 내 곁에
따뜻한 위로가 되지

떠나가던 그 저녁에
나는 몹시 날고 싶었지
별이 맑은 하늘을 향해
아무도 없고 아무 소리도 없는
그런 밤의 하늘 속으로
하늘로 멀리 솟구쳐 날아가
다시 돌아오지 않을 곳으로
 



5. 그대가 너무 많은 - 김동률
(작사: 김동률 / 작곡: 김동률 /  편곡: 김동률)

그대가 너무 많은
아픔으로 울먹일 때
나의 눈을 바라봐요
내가 눈물 닦아 줄게요
나 때론 얘기하지
우리의 부푼 미래를
그대 한번 웃어봐요
내가 손을 잡아 줄게요
세상은 우리에게 말을 않지만
이렇게 슬퍼하며
돌아설 순 없잖아요
아름다운 내일 위한
우리들의 파랗던 꿈 기쁜 추억
우리의 사랑
어둡던 날 아픈 기억 모두
이젠 잊어봐요 맑은 웃음으로
다가올 내일과 우리 작은 꿈들
그대 마음에 숨겨진 이야기들

세상은 우리에게 말을 않지만
이렇게 슬퍼하며
돌아설 순 없잖아요
아름다운 내일 위한
우리들의 파랗던 꿈 기쁜 추억
우리의 사랑
어둡던 날 아픈 기억 모두
이젠 잊어봐요 맑은 웃음으로
다가올 내일과 우리 작은 꿈들
그대 마음에 숨겨진 이야기들
아무리 힘들고 외롭다고 하여도
너와 나의 파란 세상이
어둡던 날 아픈 기억 모두
이젠 잊어봐요 맑은 웃음으로
다가올 내일과 우리 작은 꿈들
그대 마음에 숨겨진 이야기들
어둡던 날 아픈 기억 모두
이젠 잊어봐요 맑은 웃음으로
다가올 내일과 우리 작은 꿈들
그대 마음에 숨겨진 이야기들
 



6. 이방인 - 김동률
(작사: 김동률 / 작곡: 김동률 /  편곡: 김동률)

쉴 곳을 찾아서
결국 또 난 여기까지 왔지
내 몸 하나 가눌 수도 없는
벌거벗은 마음과
가난한 모습으로
네 삶의 의미는
나이기에 보내는거라며
그 언젠가 내 꿈을 찾을 때
그 때 다시 돌아올
날 믿겠다 했지
수 많은 세월 헤매이다가
세상 끝에서 지쳐 쓰러져도
후회는 없을거라고
너에게 말했지
뒤돌아 보며

네 삶의 의미는
나이기에 보내는 거라며
그 언젠가 내 꿈을 찾을 때
그 때 다시 돌아올
날 믿겠다 했지
수 많은 세월 헤매이다가
세상 끝에서 지쳐 쓰러져도
후회는 없을거라고
너에게 말했지
수 많은 세월 헤매이다가
험한 세상 끝에서
숨이 끊어질 때
그제야 나는 알게될지 몰라
그토록 찾아 헤매던
나의 머물곳은 너였음을

숨이 끊어질 때
그토록 찾아 헤매던
나의 머물곳은 너였음을
 



7. J`s Bar - 김동률
(작사: 김동률 / 작곡: 김동률 /  편곡: 김동률)

오 몇년을 걸어온
늘 같은 길따라 날 부르는
60년대 유행한
재즈가 흐르는 음
항상 쉬어갈 수 있는 곳
my J's bar
오 그렇게 말하지
늘 마시던 걸로 날 반기는
J 웃는 얼굴로
늘 내게 말하지 음
어서 오게 나의 친구여
my J's bar
늘 같은 세상 늘 같은 모습들
그래도 흔해빠진 삶은
여기엔 없어
아무래도 좋은 술잔 속에
가득 담은 추억들을 마시며
콧노래를 부르며
Oh my J's bar
빛바랜 피아노 그 위에 앉아서
나를 아는 좋은 사람들과
하루 해가 저물어가면
There's no hip place for me
but my cool J's bar

늘 같은 세상 늘 같은 모습들
그래도 흔해빠진 삶은
여기엔 없어
아무래도 좋은 술잔 속에
가득 담은 추억들을 마시며
콧노래를 부르며
Oh my J's bar
빛바랜 피아노 그 위에 앉아서
나를 아는 좋은 사람들과
하루 해가 저물어가면
There's no hip place for me
but my cool J's bar
 



8. 새 - 김동률
(작사: 김동률 / 작곡: 김동률 /  편곡: 김동률)

날 보고 있나요
별이 지는 저 하늘 위에선
너무도 작은 나이겠죠

듣고 있나요 그대 떠난 뒤
하루도 거르지 않았던
나의 기도를

별이 가득한 어느 여름밤
꿈꾸듯 내게 말했죠
그대 영원히 머물곳은
저 하늘 너머라고
그 어디쯤 있나요
내게 닿을순 없나요
그대 없는 이 세상에
내 쉴 곳은 없나요
나 이제 훨훨 날아올라
오래전 잃어버린
내 영혼을 찾아
그 곳에서 날 기다릴
그대 향해 날아

별이 가득한 어느 여름밤
꿈꾸듯 내게 말했죠
그대 영원히 머물곳은
저 하늘 너머라고
그 어디쯤 있나요
내게 닿을순 없나요
그대 없는 이 세상에
내 쉴 곳은 없나요
나 이제 훨훨 날아올라
오래전 잃어버린
내 영혼을 찾아
그 곳에서 날 기다릴
그대 향해 날아
외로운 날개짓으로
 



9. 취중진담 - 김동률
(작사: 김동률 / 작곡: 김동률 /  편곡: 김동률)

그래 난 취했는지도 몰라
실수인지도 몰라
아침이면 까마득히 생각이 안나
불안해 할지도 몰라
하지만 꼭 오늘밤엔
해야 할 말이 있어
약한모습 미안해도
술 김에 하는
말이라 생각지는 마
언제나 니 앞에 서면
준비했었던 말도
왜 난 반대로 말해놓고
돌아서 후회 하는지
이젠 고백할게
처음부터 너를 사랑해왔다고
이렇게 널 사랑해
어설픈 나의 말이
촌스럽고 못 미더워도
그냥하는 말이 아냐
두번 다시
이런 일 없을거야
아침이 밝아 오면
다시 한번 널 품에 안고
사랑한다 말할게
자꾸 왜 웃기만 하는거니
농담처럼 들리니
아무말도 하지않고
어린애 보듯 바라보기만 하니
언제나 니 앞에 서면
준비했었던 말도
왜 난 반대로 말해놓고
돌아서 후회 하는지
이젠 고백할게
처음부터 너를 사랑해왔다고
이렇게 널 사랑해
어설픈 나의 말이
촌스럽고 못 미더워도
아무에게나 늘
이런 얘기하는
그런 사람은 아냐
너만큼이나 나도 참 어색해
너를 똑바로 쳐다볼 수 없어
자꾸만 아까부터
했던 말 또 해 미안해
하지만 오늘 난
모두 다 말할꺼야
이렇게 널 사랑해
어설픈 나의 말이
촌스럽고 못 미더워도
그냥 하는 말이 아냐
두번 다시
이런 일 없을거야
아침이 밝아오면
다시 한번 널 품에 안고
사랑한다 말할게
널 사랑해
이렇게 널 사랑해
 



10. 졸업 - 김동률
(작사: 김동률 / 작곡: 김동률 /  편곡: 김동률)

언제 만났었는지
이제는 헤어져야 하네
얼굴은 밝지만
우리 젖은 눈빛으로
애써 웃음지으네
세월이 지나면 혹
우리 추억 잊혀질까봐
근심스런 얼굴로 서로
한번 웃어보고
이내 고개 숙이네
우리의 꿈도
언젠가는 떠나가겠지
세월이 지나면
힘들기만한 나의 나날들이
살아온 만큼 다시 흐를 때
문득 뒤돌아 보겠지
바래져 가는
나의 꿈을 찾으려 했을 때
생각하겠지
어린 시절 함께 했던
우리들의 추억들을
그 어린날 들을

우리의 꿈도
언젠가는 떠나가겠지
세월이 지나면
힘들기만한 나의 나날들이
살아온 만큼 다시 흐를 때
문득 뒤돌아 보겠지
바래져 가는
나의 꿈을 찾으려 했을 때
생각하겠지
어린 시절 함께 했던
우리들의 추억들을
흐뭇한 웃음을 지으며
 



11. 첫사랑 - 김동률
(작사: 김동률 / 작곡: 김동률 /  편곡: 김동률)

더 높게 보이고
더 크게 보였지
내가 아닌 마음에
난 눈물을 흘리고
잡을 순 없었지
가까이 있지만
숨겨진 네 진실을
난 부를 순 없었지
볼 수는 없었지
마음 깊은 곳까진
언제나 한 발 멀리서
그냥 웃기만 했어
추운 날이 가면
알지도 모르지
겨울밤의 꿈처럼
어렴풋 하겠지만
잊을 순 없겠지
낯익은 노래처럼
바래진 수첩속에
넌 웃고 있겠지

잡을 순 없었지
가까이 있지만
숨겨진 네 진실을
난 부를 순 없었지
볼 수는 없었지
마음 깊은 곳까진
언제나 한 발 멀리서
그냥 웃기만 했어
추운 날이 가면
알지도 모르지
겨울밤의 꿈처럼
어렴풋 하겠지만
잊을 순 없겠지
낯익은 노래처럼
바래진 수첩속에
넌 웃고 있겠지
 



12. 우리 - 김동률
(작사: 김동률 / 작곡: 서동욱 /  편곡: 김동률)

난 네게 거짓말을 못하지
아닌 척을 해도 늘 들키지
옷 입는 것만 봐도 다른데
우리 아웅다웅 잘지냈지
이렇게 함께 나이가 들어가면
둘다 많이 변할까
우리 결혼하면
나중에 넷이 어디로 놀러갈까
언젠가 우리 또한 아빠가 될까
난 사실 많이 걱정이 되지
멀리 헤어진듯 외로울까
우리들 노래처럼
늘 서로의 마음에 남아서
문득 외로울때 힘이 되지

우리 몇년 후면 10년 후
우리 어떻게 달라질까
둘다 서울에 살까
멀리 떨어지면 가끔씩
많이 보고 싶을텐데
언제든 찾아와서 웃을 수 있길
난 가끔 우리 노랠 부르지
항상 든든하게 힘이 되지
그 노래들을 흥얼거릴 때
언제라도 우린 함께인 걸
 



13. 시작 - 김동률
(작사: 이적 / 작곡: 김동률 /  편곡: 김동률)

눈을 떠보니 모든게 달라졌죠
내 몸과 마음
철부지 같았던 웃음까지
거울속에는 낯선 누군가가
놀란 눈으로 나를 봐요
이 아침이 내겐 너무 커요
두렵지는 않아요
잘 해낼 수 있어요
하지만 자꾸만 떨려오는 맘은
왜 이렇죠
기다려 왔던걸요
매일밤 기도했죠
하지만 왠지 나
어디로 숨고만 싶어져요
워 이제 나도 어른이 되었나요
투정부리던 둥지 속
아이는 없는 거죠
거센 바람에 나홀로
일어서 봐요
푸른하늘에 내 손이
닿을 듯 해요
나의 마음이 이만큼
커진것 같아요

두렵지는 않아요
잘 해낼 수 있어요
하지만 자꾸만 떨려오는 맘은
왜 이렇죠
기다려 왔던걸요
매일밤 기도했죠
하지만 왠지 나
어디로 숨고만 싶어져요
워 이제 나도 어른이 되었나요
투정부리던 둥지 속
아이는 없는 거죠
거센 바람에 나홀로
일어서 봐요
푸른하늘에 내 손이
닿을 듯 해요
다시 태어난 오늘
또 다른 세상
빛나는 아침에 모든게 아름답죠
새로운 날 봐요
 



14. 배려 - 김동률
(작사: 김동률 / 작곡: 김동률 /  편곡: 김동률)

가끔 너는 내게
아무렇지도 않은 듯이
나의 안부를 묻곤 하지 태연히
나는 아직 너의
너무도 좋은 친구라며
어색한 내 모습을 되려 탓하지
떠난 사람은 그리 편한건지
모른척 하는지
언제까지 기다린단
내 말 잊은건지
진정 나를 위한다면
이쯤에서 그만 날 놓아줘
사랑했던 마음이라도
간직할 수 있게
이런 내가 가엾다면
두번 다시 날 찾지 말아줘
니가 없는 채로 세상에
길들여질 수 있게

떠난 사람은 그리 편한건지
모른척 하는지
언제까지 기다린단
내 말 잊은건지
진정 나를 위한다면
이쯤에서 그만 날 놓아줘
사랑했던 마음이라도
간직할 수 있게
이런 내가 가엾다면
두번 다시 날 찾지 말아줘
돌아 올 수 없는 거면
차라리 멀리 떠나줘 제발
 



15. 기적 - 김동률
(작사: 김동률 / 작곡: 김동률 /  편곡: 김동률)

나 그대의 눈을 바라보면
이 모든게 꿈인 것 같아요
이 세상 많은 사람중에
어쩌면 우리 둘이었는지
기적이었는지도 몰라요
그대의 품에 안길때면
새로운 나를 깨달아요
그대를 알기 전에 내가
어떻게 살았는지 몰라요
죽어 있었는지도 몰라요
어쩌면 이렇게도 엇갈려 왔는지
우린 너무 가까이 있었는데
서로 사랑해야 할 시간도
너무 모자라요
나를 믿어요 믿을께요
세상 끝까지 함께 할께요
그 얼마나 나를 찾았나요
헤매였나요
나의 기도를 들었나요
내 기도에 귀 기울였나요
이 세상 살아가는 동안
단 한번 스쳐지나갈 때
한눈에 서로
알아볼 수 있게 되길
이렇게

어쩌면 이렇게도 엇갈려 왔는지
우린 너무 가까이 있었는데
서로 사랑해야 할 시간도
너무 모자라요
나를 믿어요 믿을께요
세상 끝까지 함께 할께요
그 얼마나 나를 찾았나요
헤매였나요
나의 기도를 들었나요
내 기도에 귀 기울였나요
이 세상 살아가는 동안
단 한번 스쳐지나갈 때
한눈에 서로
알아볼 수 있게 되길
이렇게
 



16. 동반자 - 김동률
(작사: 김동률 / 작곡: 김동률 /  편곡: 김동률)

사랑이기엔 우매했던
긴 시간의 끝이 어느덧
처음 만난 그때 처럼
내겐 아득하오
되돌아가도 같을 만큼
나 죽도록 사랑 했기에
가혹했던 이별에도
후횐 없었다오
내 살아가는 모습이
혹 안쓰러워도
힘없이 쥔 가냘픈 끈 놓아주오
가슴에 물들었던
그 멍들은 푸른 젊음이었소
이제 남은 또다른 삶은
내겐 덤이라오

긴 세월 지나
그대의 흔적 잃어도
이세상 그 어느 곳에서
살아만 준대도
그것만으로도
난 바랄게 없지만
행여라도 그대의 마지막 날에
미처 나의 이름을
잊지 못했다면
나즈막히 불러주오

내 살아가는 모습이
혹 안쓰러워도
힘없이 쥔 가냘픈 끈 놓아주오
가슴에 물들었던
그 멍들은 푸른 젊음이었소
이제 남은 또다른 삶은
내겐 덤이라오

긴 세월 지나
그대의 흔적 잃어도
이세상 그 어느 곳에서
살아만 준대도
그것만으로도
난 바랄게 없지만
행여라도 그대의 마지막 날에
미처 나의 이름을
잊지 못했다면
나즈막히 불러주오
 



17. 희망 - 김동률
(작사: 김동률 / 작곡: 김동률 /  편곡: 김동률)

사랑에 눈이 멀어서
행복했던 날들
이젠 꿈이었어라
그저 흘러가는 물처럼
멈출수도 없는 세월 탓으로
그럭 저럭 살아지긴 했으나
무엇 하나 보여줄 것 없으니
지금와서 또 누군가를 만나도
섣불리 널 지울수가 있을지
오 사랑은 참 잔인해라
무엇으로도 씻겨지지 않으니
한번 맘을 담근 죄로
소리없이 녹아내려 자취없구나
오 사랑은 참 우스워라
기나긴 날이 지나도
처음 그 자리에
시간이 멈춰버린 채로
이렇게 버젓이 난 살아
널 그리워하고 있으니

그래 한번 살아본거라고
더 이상 나 내줄 것도 없으니
독한 맘이 다시 무너지는 것은
내 아직 그대를 사랑하기에
오 사랑은 참 잔인해라
무엇으로도 씻겨지지 않으니
한번 맘을 담근 죄로
소리없이 녹아내려 자취없구나
오 사랑은 참 우스워라
기나긴 날이 지나도
처음 그 자리에
시간이 멈춰버린 채로
이렇게 버젓이 난 살아
널 그리워하고 있으니
 



18. 사랑한다는 말 - 김동률
(작사: 김동률 / 작곡: 김동률 /  편곡: 김동률)

첨으로 사랑한다 말하던 날

살며시 농담처럼 흘리던 말

못 알아들은 걸까
딴청을 피는 걸까
괜히 어색해진 나를 보며
웃던 짓궂은 너

넌지시 나의 맘을 열었던 날

친구의 얘기처럼 돌려한 말

알면서 그런 건지
날 놀리려는 건지
정말 멋진 친굴 뒀노라며
샐쭉 토라진 너
사랑한다는 말
내겐 그렇게 쉽지 않은 말
사랑해요
너무 흔해서 하기 싫은 말
하지만 나도 모르게
늘 혼자 있을 땐
항상 내 입에서 맴도는 그 말
사랑한다는 말
네겐 눈으로 하고 싶은 말
사랑해 난 맘으로 하고 싶은 말
나 아끼고 아껴서
너에게만 하고 싶은 그 말

시처럼 읊어볼까
편지로 적어볼까
그냥 너의 얼굴 그려놓고
끝내 못하는 말
사랑한다는 말
내겐 그렇게 쉽지 않은 말
사랑해요
너무 흔해서 하기 싫은 말
하지만 나도 모르게
늘 혼자 있을 땐
항상 내 입에서 맴도는 그 말
사랑한다는 말
네겐 눈으로 하고 싶은 말
사랑해 난 맘으로 하고 싶은 말
언제나 이렇게
너에게 귀 기울이면
말하지 않아도 들을 수 있는 말
꼭 너에게만 하고 싶은 말
 



19. 다시 사랑한다 말할까 - 김동률
(작사: 김동률 / 작곡: 김동률 /  편곡: 김동률)

마치 어제 만난 것처럼
잘있었냔 인사가 무색할 만큼
괜한 우려였는지
서먹한 내가 되려 어색했을까
어제 나의 전활 받고서
밤새 한숨도 못 자 엉망이라며
수줍게 웃는 얼굴
어쩌면 이렇게도 그대로일까
그땐 우리 너무 어렸었다며
지난 얘기들로 웃음짓다가
아직 혼자라는 너의 그 말에
불쑥 나도 몰래 가슴이 시려
다시 사랑한다 말할까
조금 멀리 돌아왔지만
기다려왔다고
널 기다리는게
나에겐 제일 쉬운 일이라
시간이 가는 줄 몰랐다고
다시 사랑한다 말할까
여전히 난 부족하지만
받아주겠냐고
널 사랑하는게 내 삶에 전부라
어쩔 수 없다고 말야

그땐 사랑인줄 몰랐었다며
가끔 내 소식을 들을때마다
항상 미안했단 너의 그 말에
불쑥 나도 몰래 눈물이 흘러
다시 사랑한다 말할까
언젠가는 내게 돌아올
운명이었다고
널 잊는다는 게
나에겐 제일 힘든 일이라
생각 조차 할 수 없었다고
다시 사랑한다 말할까
좋은 친구처럼 편하게
받아주겠냐고
다시 태어나도 널 사랑하는게
내 삶에 이유란 말야
다시 사랑한다 말할까
조금 멀리 돌아왔지만
기다려왔다고
널 기다리는게
나에겐 제일 쉬운 일이라
시간이 가는 줄 몰랐다고
다시 사랑한다 말할까
여전히 난 부족하지만
받아주겠냐고
 



20. 귀향 - 김동률
(작사: 김동률 / 작곡: 김동률 /  편곡: 김동률)

난 분명 너를 본 걸까
많은 사람들
흔들리듯 사라져가고
그 어디선가 낯익은 노래
어느샌가 그 시절 그곳으로
나 돌아가 널 기다리다가
문득 잠에서 깨면
우리 둘은 사랑했었고
오래 전에 헤어져
널 이미 다른 세상에
묻기로 했으니
그래 끝없이 흘러가는
세월에 쓸려
그저 뒤돌아 본 채로
떠밀려왔지만
나의 기쁨이라면
그래도 위안이라면
그 시절은 아름다운 채로
늘 그대로라는 것
얼마 만에 여기 온걸까
지난 세월이
영화처럼 흘러 지나고
그 어디선가 낯익은 향기
어느샌가 그 시절 그곳으로
날 데려가 널 음미하다가
문득 잠에서 깨면
우리 둘은 남이 되었고
그 흔적조차 잃은 채로
하루하루 더디게 때우고 있으니
그래 끝없이 흘러가는
세월에 쓸려
그저 뒤돌아 본 채로
떠밀려왔지만
나의 기쁨이라면
그래도 위안이라면
그 시절은 변함없다는 것
그 곳에서 늘 숨쉬고 있는 너

이렇게라도 나 살아있다는 게
너의 기쁨이라면
너의 바램이라면
기꺼이 나 웃을 수 있는 걸
아무렇지 않은 듯
이렇게라도 날
늘 곁에서 지켜주고 있는
기억이라도
내게 남겨줬으니
 



21. 이제서야 - 김동률
(작사: 김동률 / 작곡: 김동률 /  편곡: 김동률)

가끔 거리를 나서면
온통 행복한 연인들
자꾸만 왜 걸음이 바빠만 지고
괜시리 울컥 화가 나는지
혼자서 영화를 볼 때나
슬픈 음악을 들을 땐
생각 없이 한바탕 울며 웃다가
터질 듯 가슴이 저며 오곤 해
사랑해 되뇌이다 왜 나도 몰래
미안하단 말이 섞여 나오는지
잘못했던 것만 생각나는지
한발 늦어서 다 알게 되는지

술 취한 밤이면
전화번호 수첩을 뒤적이다가
멍하니 잠을 또 설치기도 해
돌아와 말도 못하고 나 혼자서
쓸데없이 헛된 기대만 하는지
왜 이렇게 내가 바보 같은지

나의 부족한 사랑에 지쳐
떠나간 거라면
이제 난 준비가 된 것도 같은데
매일 웃게 해줄 수 있을 텐데
헤어진 아픔에 비해
다시 시작하는 건
내겐 너무 쉬울 것만 같은데
정말 잘할 수 있을 것 같은데
이제서야 난 다 알 것 같은데
 



22. 사랑하지 않으니까요 - 김동률
(작사: 김동률 / 작곡: 김동률 /  편곡: 김동률)

연락도 없이
며칠동안 사라졌다가
아무 일도 없었다는 듯
그냥 조금 바빴다며 웃는 건
나를 사랑하지 않으니까요
둘이 만날 때
자꾸 누굴 부르려 하고
마지못해 대꾸를 하고
딴 생각에 마냥 잠겨 있는 건
나를 사랑하지 않으니까요
늦은 밤중에
보고싶다 전화 와서
달려 나가면
그냥 나의 품에 안겨
한참 울면서
끝내 아무 말이 없다가
참 미안하다고
늘 고맙다는
그건 어쩌면
나를 사랑하지 않으니까요

몇 번씩이나
이유없이 한숨을 쉬고
어색하게 웃음을 짓고
늘 창문 밖을 바라보고 있는 건
나를 사랑하지 않으니까요
싫어졌냐고 좋아하긴 한거냐고
몰아세울 때
그냥 나의 손을 잡고
한참 울면서
끝내 아무 말이 없다가
잘 모르겠다고
왜 이러는지
그건 아마도
나를 사랑하지 않으니까요
이젠 더 이상
나를 사랑하지 않으니까요
 



23. 욕심쟁이 - 김동률
(작사: 김동률 / 작곡: 김동률 /  편곡: 김동률)

매일 아침에
젤 먼저 날 깨워주기
내가 해준 음식은
맛있게 다 먹어주기
한달에 하루쯤은
모른 척 넘어가주기
친구들과 있을 땐
나 말고 딴 데 보지 않기
잠들기 전에 꼭 내게
전화해 주기
한번 들은 얘기도
재밌게 다 웃어주기
혹시 몸이 아플 땐
나에게 숨기지 않기
하고 싶은 얘기는
돌려서 말하지 않기
사랑한다는 말은
나에게만 하기
좋아한다는 말도
너무 아껴하지 말기
혼자서만 괜히 삭히지 말고
무슨 일이든 다 말해주기
우리끼린 절대 거짓이 없기
엉엉 울 때엔
날 그냥 내버려두기
내가 투정 부릴 땐
말없이 껴안아 주기
술이 취해 전화를
걸어도 화내지 말기
남자들의 세계는
절대로 넘보지 않기
사랑한다는 말은
나에게만 하기
좋아한다는 말도
너무 아껴하지 말기
서로에게 상처 받았던 일들
그 자리에서 다 털어놓기
우리끼린 절대 비밀이 없기
괜히 다툼 끝에
서로 토라질 때
먼저 말 걸어주고
미안하다 말하기
사랑한다고 날 좋아한다고
너무 보고 싶다고
수도 없이 말해주기
서로에게 감동 받았던 일들
마음속 깊이 감사해 하기
내가 잘해주는 만큼
나에게 더 잘해주기
헤어지자는 말은
평생 꺼내지도 말기
지금까지 굳게 맺었던 약속
단 한 가지도 빼놓지 않기
내가 사랑하는 만큼
더욱 더 날 사랑하기
헤어지자는 말은
평생 꺼내지도 말기
지금까지 굳게 맺었던 약속
단 한 가지도 빼놓지 않기
내가 사랑하는 만큼
더욱 더 날 사랑하기
 



24. 잔향 - 김동률
(작사: 김동률 / 작곡: 김동률 /  편곡: 김동률)

소리 없는
그대의 노래
귀를 막아도
은은해질 때
남 모르게
삭혀온 눈물
다 게워내고
허기진 맘 채우려
불러보는
그대 이름

향기 없는
그대의 숨결
숨을 막아도
만연해질 때
하루하루
쌓아온 미련
다 털어내고
휑한 가슴 달래려
헤아리는
그대 얼굴

그 언젠가
해묵은 상처
다 아물어도
검게 그을린 내 맘에
그대의 눈물로
새싹이 푸르게 돋아나
그대의 숨결로 나무를 이루면
그때라도 내 사랑 받아주오
날 안아주오
단 하루라도 살아가게 해주오

사랑하오 얼어붙은 말 이내
메아리로 또 잦아들어 가네
 


2019/02/11 - [음악/저작권 시리즈] - 저작권 시리즈 / 김동률 (180곡)

 

저작권 시리즈 / 김동률 (180곡)

총 곡 수 180 건 (2019-02-11 기준) 노래 - 가수 1 동화(FEAT.아이유) - 김동률 2 노래 - 김동률 3 그럴수밖에 - 김동률 4 사랑한다말해도(FEAT.이소라) - 김동률 5 MOONLIGNT - 김동률 6 연극 - 김동률 7 답장 -..

soulmatt.tistory.com

2019/02/12 - [음악/저작권 시리즈] - 저작권 시리즈 / 유희열 (287곡)

 

저작권 시리즈 / 유희열 (287곡)

총 곡 수 287 건 (2019-02-12 기준) 번호 노래 - 가수 1 환생 - BIBI비비 2 내가너의곁에잠시살았다는걸 - 흰머리난아직앤디앤디워홀 3 비가온다 - 정승환 4 변명 - 정승환 5 이노래가 - 정승환 6 다시봄 - 정승..

soulmatt.tistory.com

2019/02/16 - [음악/저작권 시리즈] - 저작권 시리즈 / 이적 (203곡)

 

저작권 시리즈 / 이적 (203곡)

출처: imbc 총 곡 수 203 건 (2019-02-16 기준) 번호 노래 - 가수 1 RAIN - 왕밤빵 2 우리둘 - 다비치 3 나침반 - 이적 4 불꽃놀이 - 이적 5 멋진겨울날 - 이적 6 꽃병 - 김지원,신명근,강형호 7 RAIN - 내안에고..

soulmatt.tistory.com

2019/01/26 - [음악/시대별 인기가요] - 1990년대 인기가요 순위

 

1990년대 인기가요 순위

1990년 ~ 1999년 순위 년도 순위 곡명 - 가수 앨범명 1990년 1위 희망사항 - 변진섭 너에게로 또 다시 1990년 2위 사랑일뿐야 - 김민우 사랑일뿐야 1990년 3위 유리창엔 비 - 햇빛촌 햇빛촌 1990년 4위 비오는 날..

soulmatt.tistory.com

2019/01/26 - [음악/시대별 인기가요] - 2000년대 인기가요 순위

 

2000년대 인기가요 순위

2000년 ~ 2009년 년도 순위 곡명 - 가수 앨범명 2000년 1위 아시나요 - 조성모 Let Me Love 2000년 2위 다 줄거야 (Acoustic Ver.) - 조규만 I Will Give You All 2000년 3위 Run To You - DJ DOC The Life... DO..

soulmatt.tistory.com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