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람회 / Exhibition 앨범 노래모음 전곡 듣기 노래 가사

Exhibition / 전람회

1. 기억의 습작 - 전람회
2. 여행 - 전람회
3. 하늘 높이 - 전람회
4. 향수 - 전람회
5. 너에 관한 나의 생각 - 전람회
6. 삶 - 전람회
7. 소년의 나무 - 전람회
8. 세상의 문 앞에서 (With. 신해철) - 전람회
9. 그대가 너무 많은... - 전람회

발매일: 1994.05
발매사: (주)다날엔터테인먼트
기획사: (주)다날엔터테인먼트

 


↓↓↓ 아래로 앨범 전곡 노래가사 ↓↓↓

1. 기억의 습작 - 전람회
(작사: 김동률 / 작곡: 김동률 /  편곡: 김동률)

이젠 버틸 수 없다고 
휑한 웃음으로 내 어깨 기대어  
눈을 감았지만  
이젠 말할 수 있는 걸 
너의 슬픈 눈빛이 나의 마음을  
아프게 하는 걸  
나에게 말해 봐  
너의 마음 속으로  
들어가 볼 수만 있다면  
철없던 나의 모습이 얼만큼  
의미가 될 수 있는지 
많은 날이 지나고 너의 마음  
지쳐갈 때  
내 마음속으로 쓰러져가는  
너의 기억이 
다시 찾아와 생각이 나겠지 
너무 커버린 미래의  
그 꿈들 속으로  
잊혀져 가는 나의 기억이  
다시 생각날까 
너의 마음 속으로  
들어가 볼 수만 있다면  
철없던 나의 모습이 얼만큼  
의미가 될 수 있는지 
많은 날이 지나고 너의 마음  
지쳐갈 때  
내 마음속으로 쓰러져가는  
너의 기억이 
다시 찾아와 생각이 나겠지 
너무 커버린 내 미래의  
그 꿈들 속으로  
잊혀져 가는 나의 기억이  
다시 생각날까   
많은 날이 지나고



2. 여행 - 전람회
(작사: 서동욱 / 작곡: 김동률)

언제나 그 높은 회색 빌딩 속에
달리듯 지나가 버린 날들은
이제는 떠나고 싶은
나의 하루하루
창밖에 쏟아지는 햇살따라
어두운 내 작은 방을 나서면
기차에 설레이는
내 마음을 싣고
하늘에 흘러가는 사랑은
나의 가슴속에 담을까
거리마다 가득 피어나는
추억들을 담을까
오랜만에 불러보는
그 옛날의 노래는
나를 스쳐 가는 바람을 따라
난 그저 다시 돌아 길을 가네
아무도 없는 작은 마을을
라라라라 날 부르는
너의 세상을 향해

하늘에 흘러가는 사랑은
나의 가슴속에 담을까
거리마다 가득 피어나는
추억들을 담을까
오랜만에 불러보는
그 옛날의 노래는
나를 스쳐 가는 바람을 따라
난 그저 다시 돌아 길을 가네
아무도 없는 작은 마을을
라라라라 날 부르는
너의 세상을 향해
날 부르는 널 향한 여행을
 



3. 하늘 높이 - 전람회
(작사: 서동욱 / 작곡: 김동률 /  편곡: 김동률)

난 힘들때면 너의 
생각을 하지 길을 
걷고 커피를 
마시고 또 같은 삶 
속에서 난 어느새 
지쳐 버렸는지 
다시 만날 순 없어도 
알 수 없는 힘이 
되어준 너의 기억이
항상 내 곁에서 
따뜻한 위로가 되지 
떠나가던 그 저녁에 
나는 몹시 날고 싶었지 
별이 맑은 하늘을 향해 
아무도 없고 아무 
소리도 없는 
그런 밤의 하늘 속으로 
하늘로 멀리 솟구쳐 
날아가
다시 돌아오지 않을 
곳으로
다시 만날 순 없어도 
알 수 없는 힘이 되어준 
너의 기억이
항상 내 곁에서 따뜻한 
위로가 되지 
떠나가던 그 저녁에 
나는 몹시 날고 싶었지 
별이 맑은 하늘을 향해 
아무도 없고 아무 
소리도 없는 
그런 밤의 하늘 속으로 
하늘로 멀리 솟구쳐 날아가
다시 돌아오지 않을 곳으로



4. 향수 - 전람회
(작사: 서동욱 / 작곡: 김동률 /  편곡: 김형석)

내가 살아온 작은 세상은 
어릴적 꿈이 가득한 나즈막한 동산이었지 
아주 조용한 
가끔 들리는 아이들 소리에 
고무공 하나 들고 별이 뜨는지도 모르던 곳에 
지난날의 꿈이 
 
문득 돌아본 나의 모습은 
어느새 아이가 아닌 한사람의 어른이 되가네 
다른 세상으로 
난 생각없이 왔네 처음 보는 곳에 
다들 알고 있어 모두 변해 버린 
작은 세상 속에 있네 
이제 돌아갈 수 없는 그때 나즈막한 동산으로 
 
 



5. 너에 관한 나의 생각 - 전람회
(작사: 김동률 / 작곡: 김동률 /  편곡: 김동률)

첨 너에게 말할 때
난 친구 이상 되고픈
생각이 없다고 말했지
넌 그런 내 모습 보며
부담이 안돼 쉽게
친해질 수 있다고 말했지만
내 친구들의 말을 빌리면
난 손도 한번 못 잡는 바보지만
어설프게 팔짱끼고 자랑스럽기 보단
편안한 안식처가 되고 싶어
난 모르겠어
이렇게 나의 곁에 있는
사람의 의미를 정의한다는 건
모든 일은 변할 수 있는 거야
그저 너의 지금 순간을 사랑해
바로 그런 거야
너에게 내가 갖고 있는
느낌을 정의하고 싶진 않아
사랑이란 소유는 아닐 꺼야
그냥 모든 걸 다 주고 싶고
서로의 생각을 이해하고
같이 느낄 수 있으면 되는 것

내 친구들의 말을 빌리면
난 손도 한번 못 잡는 바보지만
어설프게 팔짱끼고 자랑스럽기 보단
편안한 안식처가 되고 싶어
난 모르겠어
이렇게 나의 곁에 있는
사람의 의미를 정의한다는 건
모든 일은 변할 수 있는 거야
그저 너의 지금 순간을 사랑해
바로 그런 거야
너에게 내가 갖고 있는
느낌을 정의하고 싶진 않아
사랑이란 소유는 아닐 꺼야
그냥 모든 걸 다 주고 싶고
서로의 생각을 이해하고
같이 느낄 수 있으면 되는 것
 



6. 삶 - 전람회
(작사: 김동률 / 작곡: 김동률 /  편곡: 김동률)

다시 뜨는 아침해를 바라보며
나의 하루 일은
새롭게 시작되지만
언제나 변치 않는
나이길 바라면서
기쁜 맘으로 피아노앞에 앉았네

변해 가는 사람들 낯설어도

오직 하나 내 사랑하네

찌든 세상에 힘들어도
날 변함없이 지켜주던
나의 노래를 내 삶의 이유 음악은

변해 가는 사람들 낯설어도
오직 하나 내 사랑하네

찌든 세상에 힘들어도
날 변함없이 지켜주던
나의 노래를 내 삶의 이유 음악은
이제 지는 저녁 해를 바라보며
나의 하루 일은
이렇게 끝이 나지만
언제나 변치 않는 나이길 바라며
내일을 위해 아름다운 꿈을 꾸네
 



7. 소년의 나무 - 전람회
(작사: 김동률 / 작곡: 김동률 /  편곡: 김동률)

먼 옛날 나 어릴적
키 작은 나무 하나
쏟아지는 햇살 아래
홀로 외로이 서 있었지
열매도 예쁜 꽃도
그늘도 없었지만
언제나 나를 반겨주던
나의 꿈꾸던 작은 친구
언젠가 내 키보다 커버린 후
까마득히 잊고 지낸
내 어릴적 기억속에
꿈처럼 저 멀리서 웃고 있는
하늘보다 더 파란 품에
포근히 잠이드네

어느새 지나버린
내 작은 어린 시절
기쁜 일들 내 슬픈 눈물도
나무는 지켜 보았지
난 변한 모습으로
나무를 찾아가네
작은 마당에서
늘 같은 노래로
날 기다리던 나무
언젠가 내 키보다 커버린 후
까마득히 잊고 지낸
내 어릴적 기억속에
꿈처럼 저 멀리서 웃고 있는
하늘보다 더 파란 품에
포근히 잠이드네
 



8. 세상의 문 앞에서 (With. 신해철) - 전람회
(작사: 김동률 / 작곡: 김동률 /  편곡: 김형석)

늘 내가 꿈꾸던 길이었지만
아쉬움도 많아 힘들어했지
눈 앞에 열려있는
낯선 세상들이
쉽게 반겨주진 않아
두려움이 없진 않지만
지금 이 순간엔
살아 숨쉬고 있는 걸
난 꿈꾸며 살거야
세상의 문 앞에서
쓰러지진 않아
내 눈 감는 날에
내 노랠 들으면서
후횐 없을꺼야
내가 택한 길은
영원한 걸

첨 설레는 맘으로
내딘 발걸음
가끔 지친 몸으로
주저 앉지만
나 살아온 날만큼
다가올 내일도
내가 책임져야 하네
쉽게 만족할 순 없지만
그저 내 안의 깊은
고독과 싸우는 것
난 꿈꾸며 살거야
세상의 문 앞에서
쓰러지진 않아
내 눈 감는 날엔
내 노래 들으면서
후횐 없을거야
내가 택한 길은
영원한 걸

나 꿈꾸며 살거야
세상의 문 앞에서
쓰러지진 않아
내 눈 감는 날엔
내 노래 들으면서
후횐 없을거야
내가 택한 길은
영원한 걸
 



9. 그대가 너무 많은... - 전람회
(작사: 서동욱 / 작곡: 김동률 /  편곡: 김동률)

그대가 너무 많은 아픔으로 울먹일때 
나의 눈을 바라봐요 내가 눈물 닦아줄께요 
나 때론 얘기하지 우리의 부푼 
미래를 그대 한번 웃어봐요 
내가 손을 잡아줄께요 
세상은 우리에게 말은 않지만 
이렇게 슬퍼하며 돌아설 수 없잖아요 
아름다운 내일 위한 우리들의 파랗던 꿈 
기쁜 추억 우리의 사랑 어둡던 날 
아픈 기억 모두 이젠 잊어봐요 
맑은 웃음으로 다가올 내일과 우리 작은 꿈들 
그대 마음에 숨겨진 이야기들 
 
세상은 우리에게 말은 않지만 
이렇게 슬퍼하며 돌아설수 없잖아요 
아름다운 내일 위한 우리들의 파랗던 꿈 
기쁜 추억 우리의 사랑 어둡던 날 
아픈 기억 모두 이젠 잊어봐요 
맑은 웃음으로 다가올 내일과 우리 작은 꿈들 
그대 마음에 숨겨진 이야기들 아무리 힘들고 
외롭다고 하여도 너와 나의 파란 세상 
어둡던 날 아픈 기억 모두 이젠 잊어봐요 
맑은 웃음으로 다가올 내일과 
우리 작은 꿈들 그대 마음에 숨겨진 이야기들 
어둡던 날 아픈 기억 모두 이젠 잊어봐요 
맑은 웃음으로 다가올 내일과 우리 작은 꿈들 
그대 마음에 숨겨진 이야기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