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용필 / 30주년 기념음반 Part 1 앨범 노래모음 전곡 듣기 노래 가사

30주년 기념음반 Part 1 / 조용필

1. 허공 - 조용필
2. 바람이 전하는 말 - 조용필
3. 돌아와요 부산항에 - 조용필
4. 상처 - 조용필
5. 이별의 인사 - 조용필
6. 미워 미워 미워 - 조용필
7. 정 - 조용필
8. 사랑은 아직도 끝나지 않았네 - 조용필
9. 잊혀진 사랑 - 조용필
10. 돌아오지 않는 강 - 조용필
11. 킬리만자로의 표범 - 조용필
12. 사랑하기 때문에 - 조용필
13. 이젠 그랬으면 좋겠네 - 조용필
14. 친구여 - 조용필
15. 슬픈 베아트리체 - 조용필
16. 그대 발길 머무는 곳에 - 조용필
17. 꿈 - 조용필
18. 님이여 - 조용필
19. 들꽃 - 조용필
20. 고독한 Runner - 조용필

발매일: 1998.03
발매사: Universal Music
기획사: 필레코드

 

조용필 / 30주년 기념음반 Part 1 앨범 노래모음 전곡 듣기 노래 가사


↓↓↓ 아래로 앨범 전곡 노래가사 ↓↓↓

1. 허공 - 조용필

꿈이었다고 생각하기엔 너무나도 아쉬움 남아
가슴 태우며 기다리기엔 너무나도 멀어진 그대
사랑했던 마음도 미워했던 마음도 허공속에 
묻어야만 될 슬픈 옛이야기 스쳐버린 그 날들 
잊어야할 그 날들 허공속에 묻힐 그 날들

 
잊는다고 생각하기엔 너무나도 미련이 남아
돌아선 마음 달래보기엔 너무나도 멀어진 그대
설레이던 마음도 기다리던 마음도 허공속에
묻어야만 될 슬픈 옛이야기 스쳐버린 그 약속
잊어야할 그 약속 허공 속에 묻힐 그 약속




2. 바람이 전하는 말 - 조용필

내 영혼이 떠나간뒤에 행복한 너는 나를 잊어도 
어느순간 홀로인듯한 쓸쓸함이 찾아올거야 
바람이 불어오면 귀기울여봐 
작은일에 행복하고 괴로워하며 
고독한 순간들을 그렇게들 살다갔느니 
착한당신 외로워도 바람소리라 생각하지마 

너의 시선 머무는 곳에 꽃씨하나 심어 놓으리 
그 꽃나무 자라나서 바람에 꽃잎 날리면 
쓸쓸한 너의저녁 아름다울까 
그 꽃잎 지고나면 낙엽의 연기 타버린 
그 재속에 숨어있는 불씨의 추억 
착한당신 속상해도 인생이란 따뜻한거야




3. 돌아와요 부산항에 - 조용필

꽃피는 동백섬에 봄이 왔건만
형제 떠난 부산항에 갈매기만 슬피 우네
오륙도 돌아가는 연락선 마다
목메어 불러봐도 대답 없는 내 형제여
돌아와요 부산항에 그리운 내 형제여

가고파 목이 메어 부르던 이거리는
그리워서 헤매이던 긴긴날의 꿈이었지
언제나 말이 없는 저 물결들도
부딪쳐 슬퍼하며 가는 길을 막았었지
돌아왔다 부산항에 그리운 내 형제여 





4. 상처 - 조용필

젖어 있는 두 눈 속에


5. 이별의 인사 - 조용필

바람결에 꽃 향기는
이렇게도 다정한데
하고픈 말도 다 못하고
쓸쓸히 바라만 보네
이제는 떠나갈 바람같은 정이라
그립다고 하지 못하네
지금은 말 없이 미소를 짓지만
돌아서면 울어야 하네
떠나려고 생각하니
그대가 너무 정다워

오늘도 슬픈 저 새소리
내 마음을 적시는데
우리 이제 할 얘기는
이별의 인사 뿐이네
이렇게 다정히 미소짓는 얼굴도
잊을 날이 있을 것인가
가슴에 자욱한 수 많은 사연을
지울 수가 있을 것인가
떠나려고 생각하니
그대가 너무 정다워



6. 미워 미워 미워 - 조용필

나뭇잎이 떨어져
바람결에 뒹굴고
내마음도 갈곳 잃어
낙엽따라 헤매네
잊으라는 그 한마디
남기고 가버린
사랑했던 그 사람
미워 미워 미워
잊으라면 잊지요
잊으라면 잊지요
그 까짓 것 못 잊을까봐

이슬비가 내리네
소리없이 내리네
님을 잃은 내 가슴을
하염없이 적시네
잊으라는 그 한마디
남기고 갈 바엔
사랑한다 왜 그랬나요
미워 미워 미워
잊으라면 잊지요
잊으라면 잊지요
그 까짓 것 못 잊을까봐
 



7. 정 - 조용필

정이란 무엇일까
받는 걸까 주는 걸까
받을 땐 꿈속 같고
줄 때는 안타까워
정을 쏟고 정에 울며
살아온 살아온 내 가슴에
오늘도 남 모르게
무지개 뜨네

정을 쏟고 정에 울며
살아온 살아온 내 가슴에
오늘도 남 모르게
무지개 뜨네
 



8. 사랑은 아직도 끝나지 않았네 - 조용필

다시는 생각을 말자 생각을 말자고 
그렇게 애타던 말 한마디 못하고 
잊어야 잊어야만 될 사랑이기에 
깨끗이 묻어버린 내 청춘이건만 
그래도 못 잊어 나 홀로 불러보네 
사랑은 아직도 끝나지 않았네

잊어야 잊어야만 될 사랑이기에 
깨끗이 묻어버린 내 청춘이건만 
그래도 못 잊어 나 홀로 불러보네 
사랑은 아직도 끝나지 않았네
끝나지 않았네




9. 잊혀진 사랑 - 조용필

가지말라고 가지말라고
애원하며 잡았었는데
돌아서던 그 사람은
무정했던 당신이지요
가지말라고 가지말라고
잊을수는 없다 했는데
지금의 내 마음은 차라리
모든것을 잊고 싶어요

가지말라고 가지말라고
애원하며 잡았었는데
잃어버린 그 사람은
야속했던 당신이지요
가지말라고 가지말라고
잊을수는 없다 했는데
지금의 내 마음은 차라리
모든것을 잊고 싶어요
 



10. 돌아오지 않는 강 - 조용필

당신의 눈 속에 내가 있고
내 눈 속에 당신이 있을 때
우리 서로가 행복했노라
아아 그 바닷가
파도소리 밀려오는데
겨울나무 사이로 당신은 가고
나는 한 마리 새가 되었네

우리 서로가 행복했노라
아아 그 바닷가
파도소리 밀려오는데
겨울나무 사이로 당신은 가고
나는 한 마리 새가 되었네
새가 되었네
 



11. 킬리만자로의 표범 - 조용필

먹이를 찾아 산기슭을 어슬렁거리는 
하이에나를 본일이있는가 
짐승의 썩은 고기만을 찾아다니는 
산기슭의 하이에나 
나는 하이에나가 아니라 표범이고 싶다 
산정높이 올라가 굶어서 얼어죽는 
눈덮인 킬리만자로의 그 표범이고 싶다 

자고나면 위대해지고 자고나면 초라해지는 
나는 지금 지구의 어두운 모퉁이에서 잠시쉬고있다 
야망에찬 도시의 그 불빛 어디에도 나는 없다
이큰 도시의 복판에 이렇듯 
철저히 혼자 버려진들 무슨 상관이랴 
나보다 더 불행하게 살다간 
고호란 사나이도 있었는데 

바람처럼 왔다가 이슬처럼 갈순 없잖아 
내가 산 흔적일랑 남겨둬야지 
한줄기 연기처럼 가뭇없이 사라져도
빛나는 불꼿으로 타올라야지 

묻지마라 왜냐고 왜 그렇게 높은곳까지
오르려 애쓰는지 묻지를 마라 
고독한 남자의 불타는 영혼을 
아는이 없으면 또 어떠리 

살아가는 일이 허전하고 등이시릴때 
그것을 위안해줄 
아무것도 없는 보잘것없는 세상을 
그런 세상을 새삼스레 아름답게 보이게 하는건 
사랑 때문이라구 
사랑이 사람을 얼마나 
고독하게 만드는지 모르고 하는 소리지 
사랑만큼 고독해 진다는걸 모르고 하는 소리지 

너는 귀뚜라미를 사랑한다고 했다 
나도 귀뚜라미를 사랑한다 
너는 라일락을사랑한다고 했다 
나도 라일락을 사랑한다 
너는 밤을 사랑한다고 했다 
나도 밤을 사랑한다 
그리고 또 나는 사랑한다 
화려하면서도 쓸쓸하고 
가득찬것 같으면서도 
텅비어있는 내청춘에 건배 

사랑이 외로운건 운명을 걸기 때문이지 
모든것을 거니까 외로운거야 
사랑도 이상도 모두를 요구하는 것 
모두를 건다는건 외로운거야

사랑이란 이별이 보이는 가슴 아픈 정열 
정열의 마지막엔 무엇이 있나 
모두를 잃어도 사랑은 후회 않는 것 
그래야 사랑했다 할수있겠지 

아무리 깊은밤일지라도 
한가닥 불빛으로 나는 남으리 
메마르고 타버린 땅일지라도
한줄기 맑은 물소리로 나는 남으리 
거센 폭풍우 초목을 휩쓸어도 
꺽이지 않는 한그루 나무되리 
내가 지금 이세상을 살고 있는 것은 
21세기가 간절히 나를 원했기 때문이야 

구름인가 눈인가 저 높은 킬리만자로
오늘도 나는 가리 배낭을 메고 
산에서 만나는 고독과 악수하며 
그대로 산이 된들 또 어떠리





12. 사랑하기 때문에 - 조용필

처음 느낀 그대 눈빛은
혼자만의 오해였던가요
해맑은 미소로 나를
바보로 만들었소
어제는 떠나간 그대를
잊지 못하는 내가 미웠죠
하지만 이젠 깨달아요
그대만의 나였음을
다시 돌아온 그대 위해
내 모든것 드릴께요
우리 이대로 영원히
헤어지지 않으리
나 오직 그대만을
사랑하기 때문에

내 곁을 떠나가던 날
가슴에 품었던 분홍빛의
수많은 추억들이
푸르게 바래졌소
어제는 떠나간 그대를
잊지못하는 내가 미웠죠
하지만 이젠 깨달아요
그대만의 나였음을
다시 돌아온 그대 위해
내 모든 것 드릴께요
우리 이대로 영원히
헤어지지 않으리
나 오직 그대만을
사랑하기 때문에
사랑하기 때문에
 



13. 이젠 그랬으면 좋겠네 - 조용필

나는 떠날 때부터


14. 친구여 - 조용필

꿈은 하늘에서 잠자고
추억은 구름 따라 흐르고
친구여 모습은 어딜 갔나
그리운 친구여
옛일 생각이 날 때마다
우리 잃어버린 정 찾아
친구여 꿈속에서 만날까
조용히 눈을 감네
슬픔도 기쁨도
외로움도 함께 했지
부푼 꿈을 안고
내일을 다짐하던
우리 굳센 약속 어디에
꿈은 하늘에서 잠자고
추억은 구름 따라 흐르고
친구여 모습은 어딜 갔나
그리운 친구여

옛일 생각이 날 때마다
우리 잃어버린 정 찾아
친구여 꿈속에서 만날까
조용히 눈을 감네
슬픔도 기쁨도
외로움도 함께 했지
부푼 꿈을 안고
내일을 다짐하던
우리 굳센 약속 어디에
꿈은 하늘에서 잠자고
추억은 구름 따라 흐르고
친구여 모습은 어딜 갔나
그리운 친구여
 



15. 슬픈 베아트리체 - 조용필

그대 슬픈 눈에 어리는
이슬처럼 맑은 영혼이
내 가슴에 스며 들어와
푸른 샘으로 솟아나리니
그대 여린 입술 사이로
바람처럼 스친 미소가
나의 넋을 휘감아도는
불꽃이 되어 타오르리니
슬픈 그대 베아트리체
아름다운 나의 사랑아
빈 바다를 헤매는 내게
살아야 할 단 하나의 이유되어
사랑이란 소망의 섬
그 기슭에 다가갈 수 있다면
사랑이란 약속의 땅
그 곳에 깃들 수만 있다면

그대 붉은 입술 다가와
화살처럼 스친 입맞춤
나의 넋을 앗아가버린
상처되어 남아있는데
슬픈 그대 베아트리체
떠나버린 나의 사랑아
꽃상여에 그대 보내며
살아야 할 이유마저 없으니
사랑이란 절망의 벽
울부짖는 통곡마저 갇힌채
사랑이란 배반의 강
간절한 언약마저 버리고

사랑이여 불멸의 빛
거짓없는 순종으로 그대를
사랑이여 사랑이여
이 생명 다하는 날까지
사랑이여 불멸의 빛
거짓없는 순종으로 그대를
사랑이여 사랑이여
이 생명 다하는 날까지



16. 그대 발길 머무는 곳에 - 조용필

그대 발길이 머무는 곳에
숨결이 느껴진 곳에
내 마음 머물게 하여 주오
그대 긴밤을 지샌 별처럼
사랑의 그림자되어
그 곁에 살리라
아 내 곁에 있는 모든 것들이
정녕 기쁨이 되게 하여 주오
그리고 사랑의 그림자되어
끝없이 머물게 하여주오
한순간 스쳐가는 그 세월을
내 곁에 머물도록 하여주오
꿈이 꿈으로 끝나지 않을
사랑은 영원히 남아
언제나 내 곁에

오 지금 내 곁에 있는 모든 것들이
정녕 기쁨이 되게 하여 주오
그리고 사랑의 그림자되어
끝없이 머물게 하여주오
한순간 스쳐가는 그 세월을
내 곁에 머물도록 하여주오
꿈이 꿈으로 끝나지 않을
사랑은 영원히 남아
언제나 내 곁에
그대 발길이 머무는 곳에
숨결이 느껴진 곳에
내 마음 머물게 하여 주오
그대 긴밤을 지샌 별처럼
사랑의 그림자되어
그 곁에 살리라
 



17. 꿈 - 조용필

화려한 도시를
그리며 찾아왔네
그 곳은 춥고도 험한곳
여기저기 헤매다
초라한 문턱에서
뜨거운 눈물을 먹는다
머나먼 길을 찾아 여기에
꿈을 찾아 여기에
괴롭고도 험한 이 길을 왔는데
이 세상 어디가 숲인지
어디가 늪인지
그 누구도 말을 않네
사람들은 저마다
고향을 찾아가네
나는 지금 홀로 남아서
빌딩속을 헤매다
초라한 골목에서
뜨거운 눈물을 먹는다
저기 저 별은 나의 마음 알까
나의 꿈을 알까
괴로울 땐 슬픈 노래를 부른다
슬퍼질 땐 차라리 나홀로
눈을 감고 싶어
고향의 향기 들으면서

저기 저 별은 나의 마음 알까
나의 꿈을 알까
괴로울 땐 슬픈 노래를 부른다
이 세상 어디가 숲인지
어디가 늪인지
그 누구도 말을 않네
슬퍼질 땐 차라리 나홀로
눈을 감고 싶어
고향의 향기 들으면서
고향의 향기 들으면서



18. 님이여 - 조용필

당신 생각에
잠 못 이룰때
그리운 이 마음은
길을 떠난다
어디선가
들려 오는 노래가 있어
이 마음은 길을 떠난다
저 하늘
아득한 곳에
작은 별 하나가
나를 나를 부르네
어디선가
들려 오는 노래가 있어
이 마음은 길을 떠난다
님이여 님이여
다시 만날 그 날위해
기다린 그리운 님이여
어디선가
들려 오는 노래가 있어
이 마음은 길을 떠난다

이 마음은 먼 길을 떠난다
 



19. 들꽃 - 조용필

나 그대 만을 위해서 피어난
저 바위 틈에
한 송이 들꽃이여
돌 틈 사이 이름도 없는
들꽃처럼 핀다 해도
내 진정 그대를
위해서 살아 가리라

언제나 잔잔한 호수처럼

그대는 내 가슴에 항상 머물고
수 많은 꽃중에
들꽃이 되어도 행복하리

돌 틈 사이 이름도 없는
들꽃으로 산다 해도
내 진정 그대를
위해서 살아 가리라
오색이 영롱한 무지개로
그대는 내 가슴에 항상 머물고
수많은 꽃중에
들꽃이 되어도
행복하리



20. 고독한 Runner - 조용필

어느 하늘에 꿈이 있을까
어느 바다에 사랑 있을까
꿈을 찾아 사랑 찾아 뛰어가네
어두운 밤에 숲속을 지나
비바람 부는 언덕을 넘어
낯설은 거리 낯선 시간을
뛰어가네
서로 사랑한 친구가 있었네
내가 사랑한 님도 있었네
이제는 모두 떠나버리고
홀로 남아
시작이라는 신호도 없고
마지막이란 표시도 없이
인생이란 고독한 길을 뛰어가네
사랑도 미움도 스쳐간 길
꿈속에 보이는 고독한 길 헤헤
지쳐 쓰러져도 달려가리라
푸른 바다에 파도가 되어
우리 인생이란 머나먼 길에
나는 고독한 러너가 되어

지쳐 쓰러져도 달려가리라
푸른 바다에 파도가 되어
우리 인생이란 머나먼 길에
나는 고독한 러너가 되어
지쳐쓰러져도 달려가리라
나는 고독한 러너가 되어
아침 햇살에 솟아오르고
저녁 노을에 지는 날까지
어디까지나 언제까지나
뛰어가리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